듀폰,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로 시너지효과
듀폰,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로 시너지효과
  • 변국영 기자
  • 승인 2011.04.11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시장은 중요하고 매력적… 잠재력 더욱 커질 것”

▲ 마리아 보든 듀폰 글로벌 세일즈 디렉터
“한국시장은 중요하고 매력적이다. 한국시장의 잠재력은 더욱 커질 것으로 확신한다” 마리아 보든 듀폰 글로벌 세일즈 디렉터는 한국 태양광시장을 이렇게 평가한다. 한국기업들의 창조성과 적극성, 무궁무진한 시장을 만들어 낼 것을 확신한다.

그래서 일까. 듀폰은 한국시장에 상당한 공을 들이는 분위기다. 무엇보다 파트너십을 강조한다. 단순한 협력관계가 아닌 신뢰를 바탕으로 한 파트너십이다.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신뢰를 바탕으로 한 파트너십을 만들면 그것은 단순히 우리 고객뿐만 아니라 고객의 고객에 까지 연결되는 밸류체인을 형성하게 된다. 우리는 이 점을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한다” 보든 디렉터가 강조한다.

듀론이 한국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데는 듀폰만이 가지고 있는 강점이 있었다. 듀폰은 태양광 산업에서 25년 이상 태양광 소재 개발과 어플리케이션 노하우, 제조 전문 기술 및 글로벌 마켓 네트워크를 보유한 선두적인 기술 공급 기업이다.
듀폰의 가장 큰 강점은 역시 브랜드 파워다. 보든 디렉터는 “듀폰은 혁신의 대명사다. 209년의 역사를 가진 듀폰의 이미지는 큰 힘이다”고 자신 있게 말한다.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다는 점도 간과할 수 없다. 필름, 레진, Encapsulation sheet, Flexible substrates, photovoltaic metallizations부터 태양전지 생산 장비용 High performance seal, 반도체 텍스쳐링을 위한 wet-etch additives와 metallic sodium까지 듀폰의 제품은 결정질 태양전지 및 모듈 그리고 박막 태양전지 생산에 주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어 시너지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재료 하나의 변화가 아니라 복합적인 측면에서 변화를 수용하고 바꿔 나갈 수 있다”는 설명이다.
글로벌 마켓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는 것도 듀폰이 힘을 가지는 이유다. “큰 그림에서 글로벌 네트워크는 상당히 중요하다. 우리는 세계 여러 곳에서 현지화에 성공하며 현지인들과의 협력으로 우리의 발전을 만들고 있다” 보든 디렉터가 글로벌 세일즈 디렉터인 까닭에 더욱 확신이 드는 부분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듀폰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혁신하려고 한다. 과학과 기술을 통한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태양광 모듈의 효율을 향상시키고 수명을 연장하고 있다. 보다 안전하고 친환경적으로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해 태양광의 가능성을 현실로 실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이다.
이런 이유로 듀폰의 태양광 재료는 25년 이상 태양광 모듈에 독보적인 품질과 안정성을 제공하며 전세계 태양광 재료 부문에서 기준을 세우며 태양광 혁신의 선두주자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