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IBM과 손잡다
한전, IBM과 손잡다
  • 변국영 기자
  • 승인 2011.02.15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IUN 연합’에 12번째 가입

한국전력공사가 IBM과 손잡고 스마트그리드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전은 IBM과 전 세계 굴지의 전력사들이 참여하고 있는 ‘글로벌 인텔리전트 유틸리티 네트워크 연합’(이하 글로벌 IUN 연합)에 12번째 회원사로 가입했다.

글로벌 IUN 연합은 차세대 스마트그리드 기술 개발을 목표로 지난 2007년 IBM이 창립해 전세계 굴지의 11개 전력사가 회원사로 가입해 활동하고 있는 글로벌 전력회사 연합으로 11개 전력회사가 전력을 공급하는 고객 호수만도 총 1억4300만명에 이른다.

글로벌 IUN연합 가입은 글로벌 스마트그리드 시장에서의 한전 위상을 입증하는 것으로 한전은 이번 가입을 계기로 세계 주요 전력회사와 스마트그리드 분야에 대한 협력 및 정보교류를 통해 해외 스마트그리드 기술발전 동향과 니즈를 파악하고 회원사와의 공조를 강화 할 계획이다. 또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는 등 해외사업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김우겸 한전 부사장은 “이번 가입으로 해외 전력회사와의 활발한 협력과 교류를 통해 새로운 프로젝트 개발에 참여하고 해외 스마트그리드 사업에 동반 진출하는 기회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IBM의 귀도 바텔스 글로벌 에너지 및 유틸리티 부문 대표는 “IBM은 에너지 공급의 효율성을 개선하는 스마트그리드 사업을 글로벌 차원에서 주도해왔다”며 “IBM의 스마트그리드 분야의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한전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돕고 한전이 스마트그리드를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발전시켜 나가는 데 최선의 협력을 다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