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부발전 남인석 사장
글로벌 KOMIPO로 위상을 높이자
한국중부발전 남인석 사장
글로벌 KOMIPO로 위상을 높이자
  • 한국에너지
  • 승인 2011.01.10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인석 사장
금년에는 전력산업 구조개편 정책의 일환으로 우리 회사가 시장형공기업으로 전환되고 경영평가를 정부로부터 받는 등 국내 경영환경도 작년과는 크게 달라질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서 우리 회사가 보다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나아가 글로벌 KOMIPO로 위상을 제고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몇 가지 당부의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지속적인 소통문화가 정착되도록 노력합시다. 소통문화의 정착을 통해서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고 경쟁력 우위 확보를 위해 전 직원의 역량을 집중해야 하겠습니다. 금년은 6시그마 운동의 정착기로서 동 기법을 활용해 각 설비의 신뢰성을 증대시키고 낭비요인을 제로화 하는데 적극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둘째, 미래 성장동력 확충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신보령 1·2호기는 회사의 역량을 집중해 적기에 건설되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아울러 해외사업 확대와 신재생에너지 확보는 지속 가능기업으로 나아가는 지름길입니다.

특히 2012년부터 시행되는 신재생에너지공급의무, 기후변화협약 대응과 친환경에너지 생산은 이제 우리가 반드시 달성해야 하는 필수 과제가 되었습니다. 더불어 태양광, 풍력 외에 조력발전 사업도 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셋째, 나눔의 실천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야 하겠습니다. 최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갈수록 강화되는 추세에 있습니다. 소외된 이웃에게 진정으로 다가가는 기업됩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