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 최우수 선박 9척 선정
대우조선해양, 최우수 선박 9척 선정
  • 남수정 기자
  • 승인 2011.01.10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년 연속 9척 이상… 29년 동안 111척 최우수 선박 배출

▲ ‘마린로그’에 올해 최우수 선박으로 선정된 1만4000 TEU 컨테이너선인 ‘MSC Savona’호의 명명식 모습
대우조선해양이 2010년 9척의 최우수 선박을 배출하며 최고 명품 조선소로서의 이미지를 이어나가고 있다.
대우조선해양은 최근 발간된 영국의 ‘네이벌 아키텍트’에 2척, ‘페어플레이’에 1척, 또 미국의 ‘마린로그’와 ‘마리타임 리포터’에 각각 3척 등 총 9척이 올해 최우수 선박으로 선정됐다. 이들 매체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조선·해운 전문지들로서 매년 말 그 해 건조된 전세계 선박 중 가장 우수한 선박들을 선정해왔다.

선종별로는 컨테이너선이 4척으로 가장 많았고 초대형 유조선이 3척으로 그 뒤를 이었다. 또한 LNG 재기화 선박과 LNG운반선도 각각 1척씩 선정돼 LNG선 전문 건조 조선소로서의 명성도 계속 이어 나가고 있다.
이번 최우수 선박 선정은 전통적으로 강점을 가지고 있는 LNG선과 초대형 유조선뿐만 아니라 컨테이너선이 4척이나 선정 됐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특히 1만4000 TEU급 컨테이너선의 경우 현재 건조된 전세계 컨테이너선 중 가장 큰 크기를 자랑하고 있다. 또 소형, 초대형 등 다양한 사이즈의 컨테이너선이 선정돼 컨테이너선 건조 기술력에 있어서도 대우조선해양이 세계 최고임을 입증했다.

한편 대우조선해양은 지난 1982년 첫 건조 선박인 ‘바우 파이오니어’ 호가 최초의 최우수 선박으로 선정된 이래 올해까지 29년 연속으로 총 111척의 최우수 선박을 배출했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4년 연속으로 9척 이상의 선박이 선정된 것은 세계 조선업계에서도 유래를 찾기 힘든 쾌거”라며 “내년에도 적극적인 기술 투자와 새 선종 개발을 통해 세계 최고의 제품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