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력원자력 김종신 사장
국민에게 사랑 받는 한수원으로 발돋움
한국수력원자력 김종신 사장
국민에게 사랑 받는 한수원으로 발돋움
  • 한국에너지
  • 승인 2011.01.03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종신 사장
우리도 원전 르네상스 시대의 주역으로 정상에 오르기 위해 올 한 해 날쌘 토끼처럼 나아가도록 합시다.
올해는 회사 창립 1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지난해를 돌이켜보면, 어려운 일도 많았지만 큰 성취를 이룬 의미 있는 한 해였습니다. 20기의 원전을 안전하게 운영하는 한편, 8기의 신규 원전도 차질 없이 건설하였습니다. UAE 원전 건설을 착실히 진행하는 한편, 3년 연속 회사 경영평가 1위와 청렴도 평가에서 1위를 달성하였습니다.

이 모든 것은 주어진 위치에서 주어진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준 임직원 여러분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각자 자신의 업무를 회사의 경영목표에 정확히 얼라인먼트(alignment)하면서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준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 우리는 지난해의 성과를 희망의 지렛대로 삼아 더욱 전진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그러나 우리를 둘러싼 경영 환경은 급변하고 있습니다. 이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지혜가 절실히 요구됩니다.
올해부터 우리 회사는 시장형 공기업이 됩니다. 명실상부한 30조 자산에 걸 맞는 공기업으로서 위상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는 한편, 무한경쟁시대에 돌입한 것입니다. 그리고 7개의 양수발전이 편입되면서 회사의 규모는 더욱 커졌습니다. 전사적으로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총력을 모은다면, 원자력과 수력을 통해 국민에게 더욱 사랑 받는 한수원으로 발돋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