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발전협회 조성식 회장
전력구조개편 세부방침 수립에 적극 참여
민간발전협회 조성식 회장
전력구조개편 세부방침 수립에 적극 참여
  • 한국에너지
  • 승인 2011.01.03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조성식 회장
누구에게나 새해는 특별한 의미가 있겠지만 민간발전협회로서는 창립 두 번째 해가 되는 2011년이 큰 전환점이 되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지난해 5월에 창립한 협회는 2010년 하반기 동안 협회 기반을 다지는데 노력했습니다.

먼저 협회는 2011년도 전력산업구조개편 및 시장의 자유경쟁 체제의 도입과 관련하여 정부의 세부방침 수립업무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며, 이와 더불어 관련된 연구활동도 강화해 나갈 예정입니다.
정부는 지난 2010년 8월에 경쟁을 촉진하는 전력산업 경쟁 효율강화에 대한 정책방향을 발표한 바가 있는데, 협회에서는 이에 부합하는 구체적인 시장제도 개선 방안에 관하여 다양한 정책대안을 발굴하고 이를 적극 건의해 나갈 것입니다.

아울러 저 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민간발전사업자들이 선도적 노력을 경주해 나가도록 할 것이며, 이를 위해 전력산업의 자유경쟁체제나 온실가스 목표관리제 등의 다양한 주제에 대해 관계기관과의 간담회 등 상호 교류를 활성화하여 정책방향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해 나가도록 하고, 외국 전문가를 초빙하여 국제 세미나를 개최하는 방안도 강구할 예정입니다.

2011년은 어느 해보다도 다양한 변수와 변화가 전력시장에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속적인 전력수요의 증가뿐 아니라 RPS및 온실가스 목표관리제 등의 새로운 규제와 기준이 발전사업자에게 영향을 미치게 될 것입니다. 또한 신규 사업의 확대와 발전산업 관련R&D를 적극 추진해 나가야 하는 등의 과제도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