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해관리공단 이이재 이사장
세계적 광해관리 전문기관으로 우뚝 서자
한국광해관리공단 이이재 이사장
세계적 광해관리 전문기관으로 우뚝 서자
  • 한국에너지
  • 승인 2011.01.03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이재 이사장
대한민국 경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지속가능한 자원 확보에 필수적 요소인 친환경적 개발지원사업에 새로운 도약과 미래 전망에 대해 희망찬 메시지를 전하고자 합니다.
첫째, 작년에 광산개발로 인한 환경피해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켜내는 광해관리사업에 투입되는 예산 대비 효과가 얼마나 되는 지를 알아본 결과 7.7이라는 높은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둘째, 지난 2년 동안 우리나라 전역에 산재해있는 모든 광산(가행광산, 휴지광산, 폐광산) 현장을 일일이 찾아다니면서 조사해온 전국광해실태조사를 완료하였습니다. 5396개의 광산별 광해현황을 수치자료뿐만 아니라 영상자료까지 모두 데이터베이스화 했습니다.
셋째, 이러한 국내 광해대책의 완벽한 정비를 바탕으로 해외 광해관리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기 시작했습니다. 최근 몽골의 주요 전략광산 중 하나인 바가누르 석탄광산의 광해복구공사를 수주하였고 베트남 석탄자원공사와 손잡고 광해방지사업과 함께 석탄광산개발사업도 진행해나가고 있습니다.

넷째, 녹색 자원개발지원사업 전문기관으로서 한국광해관리공단 사업의 미래전망을 명확히 제시하였습니다.
한국광해관리공단은 새해에도 국민 여러분께 더욱 큰 만족과 기쁨을 드리기 위해 뜨거운 땀방울을 흘리겠습니다. Global No.1 광해관리 전문기관으로 우뚝 서는 그날까지 급변하는 세계경제의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고 어떤 도전에도 굴하지 않는 개척정신을 발휘해나가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