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골프클럽 클럽하우스에 LED모듈 적용
필립스, 골프클럽 클럽하우스에 LED모듈 적용
  • 변국영 기자
  • 승인 2010.12.27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사이드GC의 클럽하우스에 적용된 ‘포티모’>

필립스전자(대표 김태영)는 지난 23일 베이사이드 골프클럽의 클럽하우스에 자사의 LED조명 시스템 ‘포티모’를 적용했다.

베이사이드GC의 클럽하우스에 적용된 포티모는 백화점, 사무실, 주차장 등의 조명에서 다양하게 적용되는 LED모듈로 시스템의 효율을 향상시키는 ‘리모트 포스퍼 기술’이 적용돼 할로겐, 형광램프와 비교해 에너지효율, 광효율 및 연색성 지수 등이 우수하고 눈부심이 적은 고품질의 백색광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식사나 휴식 등을 위해 사용되는 클럽하우스는 골프클럽의 분위기를 결정짓는 대표적인 공간으로 그동안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기 위해 에너지의 소비와 발열이 높은 할로겐 조명이 사용돼왔다. 할로겐 조명을 ‘포티모 LED’ 모듈이 적용된 조명으로 교체할 경우 약 60%의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으며 수명이 10배 이상 길고 발열이 거의 없어 유지관리 비용뿐만 아니라 냉방비까지 절약할 수 있다.

필립스 조명사업부 김윤영 부사장은 “LED조명의 보급은 대표적인 저효율 조명인 백열전구의 퇴출을 목표로 시작됐으며 이러한 움직임이 이제는 생활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할로겐 조명의 교체로 확산되고 있다”며 “시장이 확대되고 LED 제품들이 빠르게 보급됨에 따라 신뢰성이 낮은 제품에 관한 주의가 필요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