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쌍수 한전 사장 "협력 중기에 최대한 지원"
김쌍수 한전 사장 "협력 중기에 최대한 지원"
  • 박종준 기자
  • 승인 2010.12.21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위 및 협력사와 공정거래 협약식 가져

 한전이 중소 거래업체와 '공정거래 협약식'을 갖고 '대-중소기업' 동반성장을 다짐했다.

KEPCO는 21일서울 삼성동 본사 한빛홀에서 김쌍수 사장을 비롯한 전력그룹사 사장단, 정호열 공정거래위원장, 정준양 대·중소기업협력 재단 이사장, 송재희 중소기업중앙회 부회장 등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2010 KEPCO FAMILY 공정거래 협약식 및 동반성장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김쌍수 사장은 이 자리에서 “KEPCO는 2020년 해외매출규모 260억 달러의 명실상부한 Global Energy Company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협력 중소기업들도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KEPCO 및 발전 6개사는 광명전기 등 1,087개 협력업체와 공정거래 협약을 체결·선포하고, 공정한 하도급 거래질서 확립 및 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해 자금지원 확대, 기술지원 및 보호활동 강화, 교육훈련 지원확대 등 다양한 지원책을 발표했다.

자금지원 분야에서 KEPCO는 자금지원 확대 및 대금결제 조건 개선을 통해 협력회사의 재무건전성을 대폭 향상시킨다는 방침으로 선급금 지급비율을 최고 50%에서 70%로 확대시키는 한편 협력사의 대금청구일로부터 5일 이내에 100% 현금결제를 지속할 계획이다.

기술(개발)지원 및 기술보호 분야에서는 KEPCO와 협력사간 협동 R&D 창출 기술 지식재산권 획득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및 기술자료 임치제도 확대를 통해 중소기업의 기술력 향상 및 보호를 적극 지원할 방침이고, 협력사의 기업역량 강화를 위해 사이버 경영혁신 및 환경경영 교육과정을 신설함은 물론 글로벌 경쟁력 향상을 위한 수출전문가 양성과정을 분기1회(총4회)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