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 13억불 해양플랜트 수주
대우조선해양, 13억불 해양플랜트 수주
  • 변국영 기자
  • 승인 2010.12.17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주 셰브론사 LNG 생산 해양 플랫폼 1기

대우조선해양은 지난 15일 세계적인 석유회사인 셰브론사와 해양 천연가스 생산을 위한 고정식 해양 플랫폼에 대한 LOA를 체결했다.

이번 LOA 체결을 통해 양사는 해당 플랫폼에 대한 총 계약 금액과 구체적인 생산일정 등에 대해 합의했다. 총 13억 달러에 달하는 이 플랫폼은 내년 초부터 설계에 들어가 경남 거제 옥포조선소에서 제작돼 2014년 하반기경 셰브론 측에 인도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대우조선해양이 상·하부 구조물을 포함한 프로젝트 전체의 설계와 구매, 설치, 시운전 등 전과정을 책임지는 일괄 도급 방식이다.

호주 북서부 해상에 설치될 이 플랫폼은 37000톤 규모의 상부구조물과 이를 받쳐주는 2만7000톤의 하부 철구조물로 이뤄져 있다. 상부 구조물은 해저 가스전에서 뽑아 올린 가스를 정제하는 가스 분리시설, 탈수, 압축 처리시설 등을 갖추고 하루 5500만㎥의 천연가스를 처리할 수 있다.

남상태 대우조선해양 사장은 “현재 유가가 지속적인 상승세에 있고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에너지 개발 프로젝트가 진행 중인 만큼 내년에도 해양 분야에서의 발주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대우조선해양은 셰브론사와 이번 프로젝트를 포함해 총 10기의 해양 플랫폼과 1기의 부유식 원유생산저장설비를 계약하며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