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전문경영인 통한 책임경영
삼천리, 전문경영인 통한 책임경영
  • 변국영 기자
  • 승인 2010.12.15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준호 회장·김경이 부회장 승진

삼천리가 전문경영인에 의한 책임경영체제를 강화하기 위한 인사를 단행했다.
삼천리 지난 14일 는 미래 지속성장을 위한 신규사업 강화와 각 사업부문 별 경쟁력 제고를 위해 한준호 부회장을 회장으로, 김경이 삼천리ENG 사장을 부회장으로 승진 발령했다.

이번 승진인사로 삼천리는 전문경영인에 의한 책임경영체제를 강화하고 지속성장을 위해 이미 진출한 사업들을 조기에 안정화시키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 육성시키는데 역량을 집중 시킬 것으로 보인다.
신임 한준호 회장은 동력자원부를 시작으로 상공자원부, 산업자원부 자원정책실장 및 기획관리실장, 중소기업청장과 장관급인 중소기업특별위원회 위원장 등 주요 공직을 거치고 한국전력사장을 지낸 에너지 및 자원개발 전문가로 지난 2007년 삼천리 부회장으로 영입된 이후 해외자원개발, 집단에너지, 물 사업 등 신규사업의 성공적 진출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아 왔다.

이와 함께 부회장으로 승진한 김경이 삼천리ENG 사장은 30년 가까이 삼천리에 근무하면서 삼천리 부사장, 삼천리ENG/ES 사장 등을 두루 거쳤으며 삼천리의 미래 지속성장에 필요한 삼천리의 내부 변화를 이끌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삼천리는 이번 인사 후속으로 조만간 임원 인사와 조직 등을 개편해 각 사업부문별 경쟁력을 강화하는 후속 조치를 단행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