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쎌틱 에너지시스 S라인 콘덴싱
가스보일러 탄소성적표지 인증 획득
대성쎌틱 에너지시스 S라인 콘덴싱
가스보일러 탄소성적표지 인증 획득
  • 변국영 기자
  • 승인 2010.12.13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성쎌틱 S라인 콘덴싱 가스보일러
대성쎌틱 에너시스의 ‘S라인 콘덴싱 가스보일러’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탄소성적표지’ 인증을 취득했다.
대성쎌틱 S라인 콘덴싱 가스보일의 탄소배출량은 10년 기준 대당 31,141kg 정도로, 대성쎌틱 에너시스는 이번에 S라인 콘덴싱 가스보일러 5개 모델에서 해당 인증을 취득했다. 앞으로 출시되는 해당 제품에는 탄소성적표지 인증 마크가 부착되며 2013년 11월까지 3년의 인증 유효 기간 동안 환경부가 정한 탄소 배출량 감축 목표를 달성하면 다음 단계인 ‘저탄소상품’ 인증도 받을 수 있게 된다.

대성쎌틱은 보일러 연소 시스템 개선 및 대기전력 감소를 통해 감축 목표를 달성할 계획이다.
대성쎌틱 에너시스 관계자는 “일반 보일러를 콘덴싱 보일러로 교체하면 1년에 460kg 정도의 이산화탄소를 저감할 수 있으며 이는 연간 160그루 정도의 나무를 심는 효과와 같다”며 “이번 탄소성적표지 인증을 계기로 저탄소 녹색 경영 체제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친환경 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라인 콘덴싱 가스보일러는 열효율 87%이상, 대기전력 3W 이하의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제품으로 연소가스 배출이 원활한 상향식 연소방식을 적용한 고효율, 친환경 제품으로 일반 보일러 대비 최고 35%의 가스비 절감 효과를 자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