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중테크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도전장
삼중테크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도전장
  • 남수정 기자
  • 승인 2010.10.11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찬성에너지와 태양광 집광채광사업 협력

▲ 남동발전 분당복합발전처 가스터빈에 설치된 독립형 집광채광기
삼중테크는 지난 2000년 1월 삼성중공업으로부터 독립한 이후 주차설비, 냉동공조설비에서 지하철 승강장 스크린도어시스템, 설비시공, 건설, 신재생에너지까지 지속적인 사업다각화에 주력해왔다.

냉동공조 설비 분야에서는 △이중효용 냉온수기·냉동기 △중·저온수 흡수 냉동기 △공기조화기 △냉각탑 △팬코일 유니트 등을 이용해 대형 오피스텔과 호텔, 병원, 백화점 등에 필요한 에너지절약형 냉동공조 설비를 제작, 시공하고 있다. 신재생에너지 분야는 삼중테크가 새롭게 도전하고 있는 분야다. 10RT급 태양열 하이브리드 흡수식 냉방시스템 개발과제 주관기업으로 선정, 성공적으로 과제를 수행했다. 이를 바탕으로 올 7월에는 지식경제부의 에너지기술개발사업에 주관기업으로 선정돼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실증사업을 진행 중이다. 특히 올 3월 집광채광 전문기업인 찬성에너지와 손잡고 집광채광 조명사업에 진출했다.

찬성에너지가 집광채광설비 설계, 제작 등을 맡고, 삼중테크의 사업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활용해 마케팅을 담당하기로 한 것. 찬성에너지는 지난 1997년 설립 이래 집광채광 분야의 독보적인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집광채광시스템은 태양광을 모아 원하는 공간으로 빛을 보내는 친환경 에너지 설비다. 햇빛을 이용하기 때문에 조명에너지 비용을 줄일 수 있고, 수명도 반영구적이다. 조명 기능은 물론 햇빛이 주는 효능을 똑같이 얻을 수 있다. 살균, 소독, 우울증 치료, 해충 박멸, 곰팡이 억제, 비타민 D 합성, 피부염 치료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삼중테크와 찬성에너지의 집광채광기 제품군은 △태양의 전일사광(직사광선, 산란광선)을 집광채광 방식으로 실내의 유효 조명 공간을 골고루 밝혀주는 독립형 집광채광기 △ 부드러운 돔형 외관으로 집광채광방식을 적용하여 오피스 빌딩 및 아파트 등에 적합한 돔형 집광채광기 △배기파이프 역할을 하는 유해가스 배출식 돔형 채광기 △건물 유리창의 상부에 부착해 겨울철 조도가 우수하고, 원적외선 난방패널과 결합하면 조명·난방이 동시에 가능한 벽체형 집광채광기 △지붕에 설치해 집광·집열 기능으로 단열, 온수까지 공급하는 지붕대체형 집광집열기 등이 있다.

또한 세계적인 집광채광기 제작사인 미국 Ciralight Global사와 총판계약을 맺고 GPS 기술을 이용한 추적형 집광채광기도 공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