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러 의한 가스사고 대비 ‘이상무’
테러 의한 가스사고 대비 ‘이상무’
  • 김선욱 기자
  • 승인 2010.06.24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도시가스, 유관기관 위기대응 훈련 실시

대한도시가스(대표이사 조민래)는 지난 22일 테러에 의한 가스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위기대응 훈련을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실시했다.

대한도시가스 주관으로 실시된 이번 훈련에는 경찰, 소방서, 한국전력공사, 한국지역난방공사, 지하철 굴착공사업체 등에서 약 60여명이 참가해 사고발생 시 유관기관 간의 유기적인 협조를 점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이번 합동훈련은 강남구 삼성동 73-3번지 앞 지하철 9호선(916공구) 굴착공사장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테러에 의한 가스배관 파손을 주제로 폭탄테러, 가스배관파손 및 가스누출, 화재로 이어지는 상황을 가상시나리오로 설정했다.

가상 가스배관을 훈련 현장에 비치한 후 배관에 연막탄을 점화해 훈련이 시작됐다. 최초 사고현장에 도착한 경찰은 사고현장 주변의 차량 및 인원을 전면 통제했고 이어 소방서에서의 화재진압, 긴급 출동한 대한도시가스 긴급복구팀의 신속한 가스배관 응급복구, 2차 테러를 예방하기 위한 경찰 기동타격대의 사고지역 방호작전 등 신속한 복구와 2차 인명피해를 막기 위한 종합적 훈련이 실시됐다.

대한도시가스의 한 관계자는 “여러 기관 간 합동으로 이뤄진 훈련인 만큼 상호 비상대응체계를 정비하고 신속한 복구체계를 점검하는 계기가 됐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가스사고 대응훈련을 소방서 및 관련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대한도시가스는 여름철 집중호우를 대비해 현재 지하철 굴착공사장, 밸브, 정압기실 등 주요가스시설물에 대해 중점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등 발생 가능한 모든 가스안전사고에 대비, 신속한 예방 및 복구가 가능토록 가스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