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폰
지속가능한 개발 앞장선다
듀폰
지속가능한 개발 앞장선다
  • 김정환 편집국장
  • 승인 2010.04.12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리드 패리티 빨리 도달하는게 목표

1802년 화약회사에서 시작한 듀폰은 설립 후 100년이 지난 1920년부터 화학물질과 에너지 산업분야에 진출했고, 오늘날에는 과학 솔루션에 기반을 두고 식품과 영양, 의류, 안전과 보호, 건축, 전자, 운송 등의 산업 분야에서 선두주자러 발돋움 하고 있다. 특히 듀폰은 인류의 보다 나은 삶과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위해 지속가능한 솔루션 개발에 앞장서는 종합과학회사로 정평이 나있다.

△듀폰의 태양광 부문 실적과 올해 사업계획 등은?

-2008년부터 말씀을 드리면 4억달러, 2009년에는 5억달러 이상 달성했다. 사업계획에 관해서는 계약으로만 2012년에 10억 달러 이상 달성할 것으로 보고 있다. 

△듀폰의 태양광 부문 사업 비전은 어떤 것이 있나?
 
-비전은 딱 한가지이다. 고객들과 같이 협조를 하고 그리드 패리티에  빨리 도달하게 만드는 것이다. 이노베이션 테크놀로지 리더라고 생각하고 있고 고객사들과의 협력을 통해서 효율을 높이고 코스트를 낮출 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 도와드려서 그리드 패리티를 빨리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것이 목표이다.

△세계 태양광시장 전망과 이를 바탕으로 한 듀폰의 사업 계획은?

-태양광 시장은 작년과 많이 달라졌다. 하반기에 들어와서 많이 나아졌다. 2010년에는 40~50% 증가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독일이나 구라파가 좋아지고 있고 미국이나 중국이 빨리 커지고 있다. 2008년 하반기부터 본다면 그 전에는 누구나 제품을 만들 수 있었다. 그런데 세계적인 금융위기로 인해 다 만들 수 있는 시장이었지만 2008년 들어와 완전히 바뀌었다. 그래서 2009년에는 40%로 성장하다 물건이 많아지고 값이 떨어지기 시작했다. 이에 2008년과 2009년은 비슷하다고 보면 되고 2010년은 나아질 것이라고 예상한다.

△세계 태양광 시장에서 듀폰의 경쟁력과 기술, 품질 등은 어떤가?

-경쟁력이라하면 너무 많다. 대표적으로 모든 제품들이 기본적으로 듀폰의 부품을 사용하고 있다. 제품의 수준이 굉장히 높다.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을 빨리 개발할 수 있고 마켓 엑세스가 있다. 규모가 미국 말고도 월드와이드 되어있어서 세계 사업장 간의 의사소통이 잘 되어 기술 품질이 뛰어나다.

△그린에너지엑스포 출품, 참가 이후 성과는?

-듀폰을 전혀 모르고 오시는 사람들도 있다. 어떤 부품인지 물어보는 사람들이나 학생들, 학회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듀폰의 고객은 이미 정해져 있다. 전시회에 참가하는 주요 목적은 듀폰이 글로벌 리더로서 우리의 신제품을 소개하거나 시장을 주도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그래서 많은 성과가 있다고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