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열시스템 품질로 승부한다
태양열시스템 품질로 승부한다
  • 남수정 기자
  • 승인 2010.04.06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랜드솔라는 2010년이 새로운 도약을 위한 의미 있는 해가 되고 있다. 생산량 증대로 현재의 안산공장을 전남 율촌산업단지로 확대·이전할 계획이다. 회사 발전과 함께 율촌시대를 열어갈 준비를 하고 있는 것이다.
이 공장은 연간 8만장의 집열판 생산이 가능한 규모로 건립된다. 집열판을 비롯해 전체 설비를 일괄 생산할 수 있는 체제를 구축해 우수한 성능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기 위한 것이다.

그랜드솔라의 비약적인 발전은 품질에서도 확실히 볼 수 있다. ‘태양열시스템의 차별화는 세계적인 품질인증’이라는 신념을 철저히 지켜나가고 있다. 그 결과 국내 최초로 유럽 품질인증시스템을 획득했고 ▲ITW 유럽연합 고효율 인증 ▲미국 SRCC 태양열시스템 인증 ▲호주 GLOBAL MARK 태양열 인증을 받았다. 또 미국, 이탈리아, 포르투칼 등에 수출함으로써 세계적으로 품질을 인정받았다.
특히 솔라키마크는 태양열 집열기 생산시스템에 대한 동일 표준의 유럽국가 품질인증 제도로서 엄격한 유럽의 시험규격인 EN12975, EN12976에 따라 태양열 집열기의 특징 및 성능시험을 통과한 최우수 제품에 한해 부여된다.

그랜드솔라의 주인공은 바로 완벽한 품질을 자랑하고 있는 ‘평판형 태양열 집열기’다. 그랜드솔라가 유럽의 선진기술을 도입해 국산화에 성공한 평판형 집열기는 열전도율을 극대화하는 고순도 동관, 우수한 흡열 성능을 갖고 있는 티타늄 코팅 동판을 사용한다.
일체형 알루미늄 프레임 구조, 저철분 강화유리, 일체형 바디케이스는 내구성을 높여 긴 수명을 보장한다. 국내 최초로 기존 유리섬유에서 발생하는 유해가스를 없앤 일체형 보온재도 적용된다.

또한 초음파 용접기술로 제품 효율을 높였고, 대량생산에 적합한 전자동 동관 용접설비로 안정성은 높이고 결함은 최소화하고 있다.
이 같은 기술개발 노력은 기업부설 연구소를 통해 이뤄지고 있다. 연구소는 태양열 보일러를 비롯해 펠릿보일러, 태양열 냉·난방, 농·축산용 시스템, 히트펌프 응용시스템 개발 등을 수행하고 있다. 그랜드솔라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태양열 이용 히트펌프 냉·난방시스템 연구과제를 수행하는 등 시장 범위를 확대하는데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