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행복한 원자력 페스티벌’ 개최
‘2010 행복한 원자력 페스티벌’ 개최
  • 서영욱 기자
  • 승인 2010.03.30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해 개최된 '행복한 원자력 페스티벌' 현장

원자력을 주제로 한 국내 최대 문화행사가 개최된다.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원자력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10 행복한 원자력 페스티벌’이 오는 4월 23일부터 이틀간 서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 열린무대 일원에서 열린다.

지난해 말 아랍에미리트(UAE) 원전 수출을 계기로 원자력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열리는 이번 행사는 ‘저탄소 녹색성장의 중심, 원자력과 함께’라는 주제로 관람객이 원자력을 쉽게 이해하고 에너지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에듀컬쳐(Educulture)’ 축제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가족 단위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행복한 원자력 걷기 대회’와 ‘행복한 에너지 그리기 대회’가 마련된다. 이와 함께 우리나라 원자력 에너지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사진으로 보는 원자력 50년’, ‘원자력 에너지 크기 비교하기’도 준비됐다.

또 ‘에너지 없는 세상 체험’,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 ‘내 몸속 뼈의 모습, 엑스레이 원리체험’, ‘사이언스 매직쇼’ 등 어린이들의 과학 호기심을 일깨워 줄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이재환 원자력문화재단 이사장은 “대한민국의 원전 기술이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는 이 시점에서 녹색성장의 중심에 있는 원자력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고취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많은 가족 관람객들이 행사장을 찾아 친환경 에너지를 체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갖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