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경영 본격 추진
녹색경영 본격 추진
  • 장현선 기자
  • 승인 2010.03.29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경부·대한상의 ‘녹색경영추진본부’ 출범

지경부·대한상의가 공동으로 ‘녹색경영추진본부’를 출범함에 따라 우리 기업들의 녹색경영이 본격화 될 것으로 전망된다. 안현호 지경부 차관과 손경식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은 지난 26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녹색경영추진본부 현판식을 진행했다.

녹색경영추진본부는 저탄소녹색성장기본법 부칙 제4조 제13항에 근거해 설립됐으며, 녹색경영에 대한 산업계 이해제고 및 참여 유도를 위해 ▲지역별 상공회의소 중심의 ‘녹색경영 지역포럼’ 구성·운영 ▲녹색벤처 창업 여건 조성 및 녹색기술 R&D 수요조사 ▲녹색경영 가이드라인 개발·보급 ▲기업의 녹색경영지도 및 자문 수행 ▲녹색경영 보급을 위한 설명회, 세미나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현판식에 앞서 안현호 차관과 손경식 회장 및 각 지역 상의 회장은 ‘녹색경영 보급·확산을 위한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을 통해 지식경제부와 대한상공회의소는 녹색경영 확산을 위해 각 기관이 보유한 경험과 지식 및 자원을 활용하는데 최선의 협력을 다하기로 약속했다.

현판식이 끝난 후에는 녹색경영 보급·확산을 위한 ‘녹색경영 2010’ 세미나도 열려 많은 관심을 끌었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녹색기술인증제도 및 삼성의 녹색경영, 현대자동차의 탄소경영 등의 발표를 통해 기업들의 녹색경영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한편, 향후 우리기업들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 것으로 평가된다.

한편 지식경제부는 녹색경영추진본부 출범에 맞춰 녹색경영을 촉진하기 위한 사업을 적극 확대해 나가기 위한 방안을 추진한다. 녹색벤처 창업 여건 확충 기반 조성을 통해 미래산업분야의 신규 투자 확대와 일자리 창출을 견인하는 한편 200개 이상 중소기업들이 그린파트너십 사업과 탄소파트너십 사업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