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개 품목 NT EM 마크 인증 획득
13개 품목 NT EM 마크 인증 획득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0.01.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원장 주덕영)은 11일 12개 업체 13개 품목에 대해 신기술인증(NT)과 우수 기계류·부품·소재의 품질인증(EM) 제품에 대한 인증식을 거행했다.
 이번에 인정된 13개 품목은 NT마크 3개 품목과 EM마크 10개 품목으로 NT마크의 경우 지금까지 289개 품목이, EM마크는 570개 품목이 인증을 받았다.
 이번에 NT마크을 받은 업체는 (주)하코를 비롯해 모닝케미칼(주) 한국 Power Tech등 3개 사이다.
 EM마크는 (주)서진인스텍의 정전용량식 자동 레벨스위치, (주)쓰리·알의 바이패스식 윤활유 여과기용 필터 엘리먼트등 9개사 10개 품목이다.
 서진인스텍의 정전용량식 자동 레벨 스위치는 집하 탱크내의 액체/분체의 유무를 감지해 신호를 발생시키는 것으로 탱크내의 액체/분체 측정물의 유무에 따라 발생되는 정전용량 값을 감지해 측정물의 유무를 검출, 릴레이 등의 신호로 변환해 출력하는 레벨 스위치이다.
 이 제품은 화력발전소의 집진탱크, 폐수처리시설장의 폐기물 집하탱크, 식품/화공약품 등의 저장탱크에 사용된다.
 쓰리·알의 바이패스식 윤활유 여과기용 필터 엘리먼트는 윤활유를 사용하고 있는 디젤엔진의 각 마찰 부분에서 발생된 금속성분과 연소시 발생되는 카본, 슬러지 등의 불순물을 제거하기 위한 2차 여과필터로 기존 엘리멘트 보다 엔진 수명연장은 물론 윤활유 교환주기 연장으로 비용절감, 환경오염방지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 다.

<변국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