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LPG용기 시범사업 ‘위기’ 맞나
소형LPG용기 시범사업 ‘위기’ 맞나
  • 김나영 기자
  • 승인 2010.03.02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매협, 시범사업 참여 판매자 전면 철회 촉구

한국엘피가스판매협회(이하 판매협회)가 회원사 가운데 소형LPG용기 시범사업자로 선정된 업체에 전면 철회할 것을 촉구하고 나서 소형LPG용기 시범사업이 계획대로 운영 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판매협회는 지난달 24일 열린 정기총회에서 소형LPG용기 직판제도 도입에 대해 전면 백지화할 것을 주장하면서 ▲충전소 직판으로 LPG판매사업자 죽이는 소형용기 직판 정책 결사 반대 ▲정부는 LPG소비자의 안전관리를 외면하는 소형용기 직판정책 즉각 철회 ▲소형용기 직판정책 전국 확대 시행 시 결사 투쟁 ▲LPG소비자 안전관리와 염가보급을 위해 전력투구 할 것 등의 내용이 담긴 결의문을 낭독, 대정부 투쟁을 강화키로 했다.

판매업계는 소형LPG용기 직판사업에 대해 정부는 충전사업자가 대기업이기 때문에 충전사업자의 손을 들어주는 것 아니냐며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정부가 발표한 총 18개 시범사업자중 판매협회에 가입된 8개 사업자들에게 당장 시범사업을 포기할 것을 권고하고 판매협회의 의견과 같이 할 것을 촉구했다.

정부는 이런 판매협회의 주장에 대해 총 7차례의 실무자회를 통해 정해진 사안이고 특례고시에도 판매업계의 의견을 수렴해 반영했음에도 불구하고 백지화를 주장하는 판매업계에 대해 납득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하지만 판매업계 내에서도 소형LPG용기 직판사업에 대해서 의견이 엇갈리고 있어 판매업계의 입장이 정부에 관철될 수 있을지는 불투명한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