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관공, 다음커뮤니케이션과 업무협약 체결
에관공, 다음커뮤니케이션과 업무협약 체결
  • 장현선 기자
  • 승인 2010.02.25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을 통한 에너지절약 실천

▲ 에너지관리공단(오른쪽, 국자중 본부장)과 다음커뮤니케이션(왼쪽 신종섭 본부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너지관리공단은 다음커뮤니케이션과 지난달 25일 서울 한남동 다음커뮤니케이션에서 어린이․청소년의 에너지절약 활동 온라인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에너지관리공단이 추진하고 있는 ‘쎄쎄(SeSe)’나라 프로그램이 국내 최대 규모의 커뮤니티 서비스 ‘다음(Daum)카페’를 보유한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온라인 인프라를 통해 더욱 큰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쎄쎄’는 전국의 어린이·청소년들이 에너지 절약과 신재생에너지 이용에 관한 실천·체험·봉사 활동을 통해 지구 지킴이 역할을 수행할 자율적 실천 모임을 말하는 것이다.

공단은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던 교육과정을 온라인상에서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교육콘텐츠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 ‘요즘(Yozm)’ 등의 온라인 인프라 제공은 물론, 다양한 IT교육과 미디어 관련 정보제공을 통해 어린이․청소년들에게 에너지절약 및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온라인 활동 환경을 조성해 줄 계획이다.

에너지관리공단 관계자는 “다음이 어린이․청소년 에너지절약 실천프로그램인 쎄쎄나라의 온라인 활동공간을 제공함에 따라 전국적인 네트워크가 마련됐다”며 “어린이․청소년들이 에너지절약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 조성과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방안을 적극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