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관공, 온실가스감축 직무교육 실시
에관공, 온실가스감축 직무교육 실시
  • 장현선 기자
  • 승인 2010.02.18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변화 대응 기술인력 기반 강화

▲ 에너지관리공단 진단전문가를 대상으로 온실가스감축 기술지도 역량강화를 위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에너지관리공단은 지난 2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강원 원주소재 한솔 오크밸리에서 ‘온실가스감축 기술지도 역량강화를 위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에너지관리공단 소속 진단전문가 22명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대응 및 고객만족 증진을 위해 프리미엄 진단기술 등 새로운 진단기법 도입에 필요한 지식과 소양을 함양하기 위한 것으로, 국내․외 에너지진단 우수사례 발표, 에너지 데이터 계측 및 모니터링 방법, 설비별 경제성 분석에 대한 강의 등이 다양하게 진행돼, 진단전문가들의 기술 정보와 지식을 한 단계 끌어올리고 국가 에너지정책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데 큰 도움이 된 것으로 평가된다.

한편 에너지관리공단 온실가스검증원의 온실가스 검․인증 사례 및 기업 인벤토리사업에 대한 설명을 통해 포스트교토체제에 대비한 온실가스 감축 진단의 의미를 이해하는 시간도 가졌다.

향후 공단은 기업 온실가스감축 진단 및 시뮬레이션진단, 온실가스감축 타당성검토 등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국제전문가 양성, 영문보고서 발간, 해외 CDM진단 등을 추진하는 한편, 글로벌 온실가스감축 기술지도 업무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포스트 교토체제에 대비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