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 UAE 조선업 발전 '밑거름' 된다
STX, UAE 조선업 발전 '밑거름' 된다
  • 남수정 기자
  • 승인 2010.01.21 0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X조선해양ㆍ조선협-현지 조선업체 ADSB사 MOU

▲ STX그룹이 19일(현지시간) 두바이에서 현지 조선업체인 ADSB社(Abu Dhabi Shipbuilding)와 ‘조선산업분야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정용칠 주 UAE 한국대사, 임효관 STX조선해양 조선기술본부장, 김영학 지식경제부 제2차관, 왈리드 알 무하이리 무바다라사 최고운영책임자(COO), 호메이드 알 쉐마리 ADSB사 회장, 유병세 한국조선협회 상무

STX그룹이 최근 원전 수주를 계기로 협력 관계가 확대되고 있는 UAE에서 현지 조선산업  지원에 나선다.

STX조선해양과 한국조선협회는 19일(현지시간) 두바이에서 김영학 지식경제부 2차관, 왈리드 알 무하이리 무바다라사 최고운영책임자(COO), 임효관 STX조선해양 조선기술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현지 조선업체인 ADSB(Abu Dhabi Shipbuilding)사와 ‘조선산업 분야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STX조선해양은 앞으로 ADSB사가 UAE 조선소 증설시 전반적인 설계기술은 물론 조선소 운영에 필요한 통합시스템 구축을 지원하게 된다. 선박 건조에 필요한 인력 양성도 협력할 계획이다.

STX조선해양 진해조선소와 중국 다롄 생산기지에서 축적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UAE의 조선산업 발전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에 나선다는 것이 STX측 설명이다.

또 중동지역에서 발주되는 상선, 군함, 해양작업지원선(OSV) 등의 선종에 대한 마케팅을 비롯해 잠재시장 개발을 위한 협력도 추진키로 했다. 이를 위해 양사는 공동위원회와 분야별 워킹 그룹을 만들어 세부 사항에 대한 본격적인 논의에 들어갈 계획이다.

STX조선해양은 이번 조선사업 협력 MOU를 시작으로 UAE에서 자원개발, 항만 개발, 선박 수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한다는 전략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