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대한민국 도시산업대전 열려
2010 대한민국 도시산업대전 열려
  • 남수정 기자
  • 승인 2010.01.21 0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2~25일까지SETEC…건축ㆍ조경ㆍ설비 한자리에

우리나라 지역도시 정책과 관련 산업의 미래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V Korea 2010 대한민국 도시산업대전(1st Korea City Industry Exhibition)'이 오는 4월 22일부터 25일까지 서울 SETEC에서 개최된다.

포브스 이엔엠, WOW한국경제TV 공동 주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건축, 조경, 설비 등 흩어져있는 산업군들을 국내 최초로 ‘도시산업’이라는 틀로 모으고, 기업과 지자체가 참여해 도시 관련 정보를 나누고,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시개발, 주택건설, 토목, 교통시설, 조경, 공공디자인, 공공시설, 녹색 에너지 등 도시기반시설관련 제품들이 선보이게 된다.

‘변화 속 특색 있는 도시로서의 정착’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가고 싶은 곳, 머물고 싶은 곳’을 슬로건으로 첨단산업도시, 문화도시, 생태도시 등 각 도시의 특화된 전략을 바탕으로 색(色)다른 도시의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V Korea> 특별기획전은 ‘공간(空間), 공간(公間)으로 가다’란 주제로 '대한민국 도시산업대전'이 지향하는 도시의 다양성(Variety), 가치(Valuable), 비전(Vision)을 선보인다. 공공디자인·조경·LED 제품 중심으로 인간적 매력이 담긴 도시, 자연 생태 도시, 도시를 밝히는 빛 부문으로 ‘도시의 비어있는 공간(空間)을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간(公間)’으로 재조명한다는 취지다.

동시에 진행되는 프리미엄관 'Again 1899'는 전국 주요 도시에 건설중인 신 대중교통 수단인 도시전철(경전철)과 관련 새로운 도시경관 조성이 예상됨에 따라 ‘부활하는 전차, 도시 속 새로운 거리 문화를 만들다’를 타이틀로 도시 속 새로운 대중교통 환경에 대한 트렌드를 보여줄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포브스이엔엠 홈페이지(www.pobsen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