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2010년 시무식
GS칼텍스 2010년 시무식
  • 전민희 기자
  • 승인 2010.01.04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로 향하는 가교 역할 할 것"
▲ GS칼텍스는 4일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GS타워에서 허동수 회장과 임직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0년 시무식 행사를 진행했다. GS칼텍스 하반기 신입사원들은 시무식에서 뮤지컬 공연을 선보였다.

GS칼텍스는 4일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GS타워에서 허동수 회장과 임직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0년 시무식 행사를 갖고 미래의 지속성장을 위한 각오를 다졌다.

이날 시무식에서 허동수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2009년을 되돌아보며 “어려운 상황에서도 미래를 위한 투자를 지속하며 회사의 경쟁력 확보에 주력해 미래의 지속성장을 위한 발판을 굳건하게 다진 의미 있는 해였다”며 “2010년에도 석유산업은 수요감소와 마진축소 등으로 불확실한 경영환경이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2010년 경영목표와 관련해 허동수 회장은 “석유 및 석유화학사업, 윤활기유 등 기존 주력사업에서 지속적으로 수익을 창출해야 하며 연료전지, 박막전지, 탄소소재 및 자원개발 등 신성장사업이 회사의 미래를 밝혀줄 새로운 성장동력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올해는 기존 주력사업의 강화와 함께 신성장사업을 본격화해 더 큰 미래로 향하는 가교 역할을 하자는 의미에서 ‘Bridge to the Future’를 경영목표로 정했다”고 덧붙였다.

허동수 회장은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Cost 경쟁력 강화, 생산·영업 시설 최적화, 신성장사업 기반 구축 및 사업화 가속 등 세 가지 실행과제를 반드시 실천에 옮겨줄 것과 새로운 미래 성장동력 발굴에 회사의 역량을 집중해 줄 것을 거듭 당부하였다.

한편 이날 시무식에서는 2009년 하반기 신입사원들이 입문연수기간 중 틈틈이 준비한 뮤지컬 공연을 선보였다. GS칼텍스가 시무식에서 신입사원들의 이색 공연을 선보인 것은 올해로 벌써 6년째이며, 지난 2005년부터 시작한 신입사원들의 공연은 해를 거듭하면서 점차 GS칼텍스 시무식의 전통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