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관공-SK건설 그린빌딩 보급 협력
에관공-SK건설 그린빌딩 보급 협력
  • 장현선 기자
  • 승인 2009.12.31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층 및 사회복지시설 지원

▲ 지난 30일 에너지관리공단과 SK건설이 Green Building 구축 공동 협력 MOU 체결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이태용)과 SK건설(사장 최광철)은 지난 30일 SK건설 본사 21층 대회의실에서 Green Building 보급확산, 저소득층 및 사회복지시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에 부응하는 분야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제로에너지 건축물 구현(그린홈, 그린오피스)을 위한 업무협력, ▲신재생에너지 보급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 ▲건축물 운영단계의 에너지사용량 관리(목표관리제) 및 CDM 사업 추진, ▲소외계층 및 사회복지시설의 에너지효율 개선을 통한 상생경영의 추진, ▲아파트 입주민 및 초등학생 등의 녹색생활 실천을 위한 교육, 홍보 공동 추진 등 에너지 이용 합리화 및 저소득층‧사회복지시설의 에너지효율 개선을 위해 상호 협조해 나가게 된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에너지관리공단과 SK건설은 그린빌딩(Green Building)과 주택부문의 신재생에너지 개발 및 보급을 위한 협력을 통해 시장의 요구를 반영한 실질적 녹색 건축물 보급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또 친환경 생활 보급을 위해 아파트 입주민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교육‧홍보와 소외계층 및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에너지 효율개선을 위한 활동도 공동으로 추진하게 된다.


협약식에서 이태용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은 “국가 전체 에너지소비의 22%를 차지하며 국가 저탄소 녹색 성장 달성을 위해 가장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는 건물부문의 에너지효율향상 및 온실가스감축을 위해 양 기관이 적극적으로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최광철 SK건설 사장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국내 주택문화의 친환경․에너지효율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고, 양사간 협력을 통해 빠른 시일 내에 구체적인 실천 계획들을 수립, 시행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