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관리원, 바이오디젤 기술지원 교육
석유관리원, 바이오디젤 기술지원 교육
  • 전민희 기자
  • 승인 2009.11.30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석유관리원 지난 25~26일 충북 오창에 있는 연구센터에서 ‘바이오디젤 생산업체 기술지원 교육’을 진행했다.
한국석유관리원은 지난 25~26일 이틀간 충북 오창에 있는 연구센터에서 바이오디젤 관련업체의 기술력 향상 및 산업체 기술지원을 위한 ‘바이오디젤 생산업체 기술지원 교육’을 진행했다.

첫날 교육은 바이오디젤 보급정책 및 품질관리체계, 국내 바이오디젤 산업현황과 전망 등 바이오디젤 분야의 정책 및 산업동향에 대한 발표와 바이오디젤 합성과 연료특성, 가속산화조건하에서 바이오디젤의 산화특성, 바이오디젤 연료특성에 따른 성능평가특성, 수첨바이오디젤(Hydrotr eated Biodiesel, HBD) 관련 최신 기술개발 동향 등 연구성과 발표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2일차 교육은 바이오디젤 분석기술에 대한 이론교육과 가스크로마토 그래피를 활용한 지방산메틸에스테르(FAME) 정량분석 등 석유 및 석유대체연료 사업법상의 바이오디젤 품질기준 항목에 대한 시험실습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석유관리원 임영관 박사는 이날 비식용작물인 자트로파유 등 12종의 식물성오일로부터 합성된 바이오디젤의 물성 및 연료 특성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분석결과를 발표해 주목을 받았으며, 이들을 구성하고 있는 분자 관점에서의 접근이 신선했다는 평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