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녹색성장위원회 본격 활동
서울시 녹색성장위원회 본격 활동
  • 최호 기자
  • 승인 2009.10.26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 분과에 43명 전문가 임명

서울특별시 녹색성장위원회는  지난 23일 업무 전문가 43명을 임명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서울특별시 녹색성장위원회’는 기후에너지, 녹색기술, 녹색생활 등 3개 분과로 구성됐으며 위원장은 라진구 서울시 행정1부시장과 김상열 서울상공회의소 부회장이 공동으로 맡는다.


위원은 기후, 에너지, 녹색기술, 시민운동 전문가 등 28명과 시의원 3명, 그리고 서울시 관련 부서장 8명과 수도권대기환경청장, 서울지방중소기업청장 등 공무원 10명 등으로 구성됐다.
기후에너지분과는 서울시 에너지 이용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건물과 수송 분야 에너지이용 효율화 등 에너지정책과 기후변화 대응과 관련된 사안을 논의하게 되며 위원으로는 기후, 에너지, 친환경자동차, 친환경건축 전문가 등 14명이 참여했다.

녹색기술분과는 태양광, 수소연료전지, LED 등 녹색산업의 육성을 담당하게 되며 위원으로는 신재생에너지, LED, 스마트그리드 전문가 등 14명이 포함됐다.
녹색생활분과는 기후변화 적응과 시민생활의 녹색화를 담당하게 되며 위원으로는 예방의학전문가, 방재전문가, 생태전문가, 소비자 전문가 등 13명이 참여했다. 

위원회는 앞으로 임기 2년 동안 서울시의 저탄소 녹색성장 관련 중장기 계획의 수립과 조례제정 등에 대한 심의와 녹색성장과 기후변화 관련 중요 정책에 대한 자문을 하게 된다.

서울시는 지난 7월 저탄소 녹색성장업무를 전담하는 ‘녹색환경정책담당관’ 신설과 녹색성장 기후친화도시를 향한 ‘그린디자인 서울’ 마스터플랜 수립, 그리고 지난 15일 KIST 등 국내 녹색성장 기술을 선도하는 5개 전문기관의 녹색기술의 연구·개발·보급 MOU 체결에 이어 ‘서울특별시 녹색성장위원회’를 출범시키는 등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추진체계 구축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