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농협중앙회와 업무협약 MOU 체결
GS칼텍스, 농협중앙회와 업무협약 MOU 체결
  • 전민희 기자
  • 승인 2009.10.23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구체적인 협력관계 기대
▲ GS칼텍스 나완배 사장(왼쪽)과 농협중앙회 이덕수 농업경제대표이사가 업무협약 양해각서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GS칼텍스가 농업협동조합중앙회(이하 농협중앙회)와 손을 잡고 실질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GS칼텍스와 농협중앙회는 지난 21일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농협중앙회 본사에서 GS칼텍스 나완배 정유영업본부장·사장, 농협중앙회 이덕수 농업경제대표이사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 양해각서 조인식을 가졌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어려운 농촌경제를 위한 우리 농산물 애용과 석유사업 활성화를 통한 농업생산비 절감을 위한 것으로 앞으로 보다 긴밀한 양자간의 협력관계 구축 및 향후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해 나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것으로 평가된다.

GS칼텍스는 그동안 전국의 계열 주유소를 통해 지역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등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판매활로를 개척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지난 추석 명절에는 농협을 통해 구매한 우리 농산물 선물세트를 파트너에게 전달하는 등 우리 농산물 애용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펼쳐 왔다.

GS칼텍스 나완배 사장은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우리 농산물 애용운동과 유류사업을 포함한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협력관계가 본격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