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업계, 3만 2천명에게 ‘따뜻한 겨울’ 선물
정유업계, 3만 2천명에게 ‘따뜻한 겨울’ 선물
  • 전민희 기자
  • 승인 2009.10.21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시설 에너지효율 개선사업’ 준공
▲ 21일 영락보린원에서 정유 4사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009 취약 사회복지시설 에너지효율 개선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사진 왼쪽부터 송영상 현대오일뱅크 상무, 김병삼 영락보린원 원장, 박을종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오강현 대한석유협회 회장, 이창재 S-OIL 상무, 이영원 GS칼텍스 상무, 김종수 SK에너지 상무, 하단 왼쪽부터 송숙영, 이호준, 박연수 어린이>

전국 총 508개 사회복지시설에 거주하는 아동, 노인, 장애인 등 3 2000여 명이 정유업계의 도움으로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게 됐다.

SK에너지, GS칼텍스, S-OIL, 현대오일뱅크 등 정유 4개사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1일 서울 용산구 후암동에 위치한 아동보육시설 영락보린원에서 오강현 대한석유협회장 및 정유4사 임원과 박을종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영락사회복지재단 안순근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09 취약 사회복지시설 에너지효율 개선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정유업계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출연한 ‘에너지소외계층 지원기금’ 116억원으로 올해 6월부터 10월까지 전국 3만2588명이 거주하는 508개 생활시설 중심의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노후 보일러 및 바닥배관교체, 단열창호 및 단열재 시공 등 에너지비용 절감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이는 전국의 생활 및 주간보호 사회복지시설 5645개의 약 9% 달하는 수준이다.

개별시설의 공사가 완료되면 시설이용자들은 동절기부터 난방, 온수 등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에너지비용 절감으로 운영비 부담이 줄게 되어, 다양한 소외계층에 대한 실제 지원이 확대되는 효과가 기대된다.

오강현 대한석유협회장은 준공식에서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따뜻한 겨울나기에 미흡하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훈훈한 온정이 계속 이어나갈 수 있도록 협회와 정유업계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