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토코리아
산업현장 에너지관리 ‘선두주자’
테스토코리아
산업현장 에너지관리 ‘선두주자’
  • 변국영 기자
  • 승인 2009.10.12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년 기술력 자랑하는 독일 테스토AG 첨단제품 ‘자랑’br효율적인 에너지관리 위한 다양한 산업용 계측기 갖춰
▲ testo 350 연소가스분석기
테스토코리아(대표 이명식)는 지난 2000년 설립 이후 한국 계측기기 시장에서의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이래 산업용 휴대용 계측기로 그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

테스토코리아의 강점은 50년간 탄탄히 다져온 독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매일 2만대 이상의 정밀 측정기를 전세계에서 판매하고 있는 측정기 시장의 선두주자인 독일 테스토AG의 첨단 제품을 기반으로 국내시장에서 구축한 신뢰성이다.
테스토코리아는 매년 정기적인 전시회를 통해 신제품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는데 이번 전시회에는 에너지 절약과 관련 있는 열화상 카메라, 온도계, 습도계, 풍속계, 연소가스 분석기 등 다양한 측정기와 더불어 무선 온습도 로거 사베리스 등을 소개하고 있다.

열화상 카메라는 높은 온도 해상도로 미세한 온도 차이를 감지할 수 있다. 용도별로 교체할 수 있는 고 굴절 렌즈 덕분에 카메라 화면을 통해 정확한 이미지를 볼 수 있으며 내장된 디지털 카메라는 문서화를 훨씬 더 용이하게 해 준다.
결로가 생기기 쉬운 지점을 신속하게 측정하는 표면 습도 표시, 조이스틱형 메뉴와 자동초점, 어깨 끈이 달린 소프트케이스로 측정이 더욱 편리해 졌다. 기존의 testo 880 모델보다 업그레이드된 열화상 시리즈 testo 881, testo 875 등이 함께 나왔다.

testo 350은 배기가스 및 연소가스 분석기기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에너지 절감 및 녹색 에너지가 강조되고 있는 산업 현장에 적합한 제품이다. 전문가용 모델 350 XL의 경우 O2, CO, NO, NO2 모듈을 기본으로 장착하고 추가 측정 모듈로 NO, NO2, SO2, NO Low, CO, CO low, H2S, HC, 또는 적외선 방식 CO2모듈 등을 선택 할 수 있어 굴뚝이 있는 TMS(굴뚝원격감시체계) 산업현장에서 원하는 사양에 맞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testo 330 LL은 한글 디스플레이 메뉴와 4년 이상의 센서 수명을 자랑하는 연소가스 분석기다. PC와 연결해 데이터를 저장 및 분석할 수 있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함께 제공하며 측정 데이터의 문서화 및 리포트가 가능하다. 또 내장돼 있는 자동진단 기능은 배터리 용량, 펌프 상태 등을 파악할 수 있어 편리함을 더욱 배가시킨다.

이 제품은 에너지 진단 및 건축물 감리, 에너지절감 사업분야와 환경관리 및 NOx 측정 사업장 등에서 이용하기 적합하다.
연소가스분석기 testo 327은 다양한 종류의 버너, 보일러 진단, 유지 및 보수 업무를 신속하고 안전하게 수행할 수 있다. 밝은 조명의 디스플레이 화면과 프로브 연결로 현장에서 측정결과를 편리하게 파악할 수 있고 적외선 프린터로 현장에서 바로 출력할 수 있다.

보일러 및 버너 점검, 중대형 식품용 오븐의 성능 측정 및 유지보수, 소규모 사업장의 에너지 효율 검사, 대기 중 가스 검사 및 설비 건축물의 유지 등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testo 308은 디지털 방식의 매연 측정기로 측정값을 쉽게 읽을 수 있는 LED 백라이트 디스플레이 화면과 적외선 인터페이스로 측정 결과를 편리하게 파악할 수 있다. 간편한 메뉴조작과 교체할 수 있는 필터롤, 탈·부착 내장 농축 트랩으로 구성되며 내·외부 충전이 가능한 리튬 이온 배터리는 상황에 따라서 예비 배터리로 사용할 수 있다.

무선 온습도 로거 테스토 사베리스는 한국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무선 데이터 통신 기기 인증을 받은 신제품으로 기존의 온습도 측정 시스템에서 찾아보기 힘든 측정, 문서화, 알람, 편리성을 완벽하게 구현한 시스템이다. 자동화되고 중앙화 된 측정 데이터 수집과 한계 값 초과시 이메일과 PC 팝업창을 통한 알람 기능을 지니고 있다.

적외선 온도계 testo 845·830, 온습도계 testo 625·635, 온습도 데이터 로거 testo 175·177 시리즈, 풍속계 testo 416·417·425 및 고정밀 풍속 측정기 testo 435, 다기능 종합환경 측정기 testo 400·454, 압력계 testo 521·526, 가연성 가스 검지기, CO2측정기 testo 535, 방수 온도계 등 다양한 계측기를 자랑하고 있다.

테스토코리아 관계자는 “에너지는 미래산업의 중심이 될 중요한 요소라는 점을 그 누구도 부정하지 못기 때문에 에너지의 관리 능력이 산업의 중심에 서느냐 서지 못하느냐를 가름하게 될 것”이라며 “테스토코리아의 제품이 미래 에너지 산업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선두주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테스토 코리아는 전국적인 A/S 체계와 2년 무상보증 서비스로 사용자에게 또 다른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