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의 야심작
‘강남’의 야심작
  • 장현선 기자
  • 승인 2009.10.12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열 하이브리드 냉 난방 시스템

태양열을 이용하는데 여름철에 에너지를 이용할 수 없는 최대의 문제점을 해결하여 연중 4계절 이용할 수 있도록 고안해 낸 것이 하이브리드 냉·난방 시스템이다.

기존의 태양열 난방시스템에 히트펌프를 적용하여 여름철에는 냉방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도록 했으며 겨울철에는 난방에너지의 효율을 높이도록 해서 특허를 받은 국내 최초의 태양열 냉·난방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을 설치하게 되면 실제 기름값 20, 전기료 20% 정도 밖에 안들어 비용을 60%나 절약할 수 있는 획기적인 제품이다. 따라서 투자비 회수는 2~3년이다. 설치 가능한 호텔이나 여관, 공장에서 이용하면 안성맞춤이다.

일체형 냉난방 온수기는 일반적으로 섭씨 50도의 온수를 생산하지만 70도까지 생산할 수 있으며 여름철에는 냉방을 하면서 온수를 이용할 수 있는 획기적인 제품이다.

후드폐열 온수기는 간단히 설치해서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획기적인 제품이다.
일반적으로는 주방 후드열에 설치하여 조리를 하면서 발생하는 열이 후드를 통해서 배출될 때 열을 교환하여 온수를 생산하도록 하는 것으로 일상에서 버려지는 에너지를 회수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강남 제품의 신뢰를 말해주는 것으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집열판 유럽의 솔라키마크 획득이 그것을 말해준다.


그리고 강남이1000만 불어치의 태양열 집열판을 유럽에 수출한것은 국산 집열판의 세계적 경쟁력을 보여준 것으로 우리의태양열 산업 발전 가능성을 기대할 수 있게 해주고 있다.
사-주방후드에너지 회수시스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