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 세계적 ‘방폭형 전동기’ 생산업체 성장
현대중, 세계적 ‘방폭형 전동기’ 생산업체 성장
  • 변국영 기자
  • 승인 2008.11.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30여종 국제방폭인증기구 인증서 보유
국내최초 ‘방폭형 전동기’ 수출 기반 마련

▲ 현대중공업은 최근 30여 종의 국제방폭인증기구 인증서를 보유하게 되면서 국내 최초로 ‘방폭형 전동기’를 전 세계로 수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사진은 현대중공업이 제작한 방폭형 전동기>
현대중공업이 세계적 ‘방폭형 전동기’ 생산업체로 주목받고 있다.

현대중공업은 최근 30여 종의 국제방폭인증기구 인증서를 보유하게 되면서 국내 최초로 ‘방폭형 전동기’를 전 세계로 수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현대중공업은 그동안 방폭형 전동기 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지난 2000년 캐나다 표준규격협회의 품질인증을 시작으로, 지난 2005년 국내 최초로 국제방폭인증기구로부터 안전증을 취득한 바 있다.

이어 독일 PTB 인증, 영국 ATEX 인증, 미국 UL 인증과 더불어 이번에 국제 방폭 인증서를 추가로 취득함으로써 유럽과 캐나다, 미국, 아시아, 중동 등 전 세계 방폭기기 시장 개척에 나설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취득한 국제방폭기구의 안전증은 국제전기기술위원회가 마련한 전 세계 통합 방폭 인증 제도로, 각 지역·국가별로 상이한 방폭 규정을 하나로 통합함으로써 국가 간의 상품 무역을 보다 원활히 하기 위한 것이다.

현대중공업은 최근 영국에서 단일 계약 건으로는 국내 최대인 1500만 달러 규모의 방폭형 전동기를 수주하는 등 전 세계 시장을 상대로 방폭형 전동기 수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또한, 세계 유수 업체와 치열한 경쟁을 통해 GS칼텍스, S-Oil, SK에너지 등 국내 정유사들이 진행하고 있는 각종 고도화설비 공사용 방폭형 전동기를 수주함으로써 방폭형 전동기 전문 생산업체로서 주목 받을 뿐 아니라 방폭형 전동기 국산화를 통한 수입대체 효과를 거두고 있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국내뿐만 아니라 늘어나고 있는 아시아, 유럽 및 중동의 석유화학공장 등 방폭형 전동기 시장에서 뛰어난 기술력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수주 영역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방폭형 전동기는 일반 산업용과 달리 석유, 화학 등 폭발 위험성이 높은 산업분야에 사용되는 특수 기기로 대부분의 국가에서 안전을 위해 폭발방지 구조로 제작하도록 각종 법으로 강제화하고 있어 인증서 확보 없이는 시장 진출이 불가능한 제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