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서울국제종합전기기기전-중원전기
명실상부한 특고압배전선로 보호장치 ‘전문업체’
2008 서울국제종합전기기기전-중원전기
명실상부한 특고압배전선로 보호장치 ‘전문업체’
  • 변국영 기자
  • 승인 2008.10.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여년간 배전용 전기기자재 공급
중원전기는 1962년 설립해 40여년간 배전용 전기기자재를 공급해 왔다. 1976년 미국 S&C ELECTRIC사와의 기술제휴로 국내 최초로 개폐기 및 보호장치를 국산화 한 것을 시작으로 한국전력 및 국내 주요 수전설비에 제품을 공급했다.

또한 GAP LESS 피뢰기 등을 국산화함으로써 명실상부한 특고압 배전선로의 개폐기 및 보호장치 전문업체로서 명성을 쌓았다. 중원전기의 진공차단기(VCB)는 진공을 소호매질로 하는 VI와 전동스프링 조작방식으로 보다 우수한 차단성능과 간편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 우수한 차단성능을 들 수 있다. 전류차단 시간이 매우 짧으며 우수한 절연 회복 특성으로 단락전류의 차단과 소전류에 의한 재점호의 위험이 없는 안정된 차단 성능을 가지고 있다. 보수점검이 용이하다는 점도 장점이다. 뛰어난 전기적 내구성으로 장시간 사용에도 특별한 보수점검이 필요 없고 고정형과 인출형 등 다양한 옵션기능이 있다. 콤팩트한 구조로 설계돼 설치가 용이하고 보수점검 또한 간편하다. 진공차단기는 고신뢰성을 지니고 있다.
1만회 개폐시험으로 우수한 내구성과 빈번한 차단 동작이 요구되는 곳에도 적합하며 전동 스프링 투입 조작 방식으로 조작 전원의 변동에 영향을 받지 않아 기계적, 전기적으로 안정성을 가지고 있다. 고장구간 자동개폐기는 중성점 다중접지 22.9kV-Y 배선선로용으로서 수용가의 인입구에 부하용량 4000kVA 이하인 지점에 설치돼 과부하 또는 고장사고 발생 시 고장구간 만을 정확하게 차단 또는 개방하므로 사고의 파급이 확대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계기용 변압·변류기(MOF)는 최대 수요조절 전력량계, 최대수요 전력량계, 무효전력량계와 조합 결선해 3상4선식 특고압 선로의 사용 전력량을 계량할 목적으로 사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