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서울국제종합전기기기전-디이시스
전력보호용계전기 제작 ‘외길’
2008 서울국제종합전기기기전-디이시스
전력보호용계전기 제작 ‘외길’
  • 변국영 기자
  • 승인 2008.10.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보호계전기 대표 제품 ···종합브랜드로 발전
디이시스는 전력보호용계전기 제조의 외길을 걸어왔다. 디이시스는 국내 전력산업의 발전과 함께 성장해 왔고 이제는 전기기자재 종합브랜드로 발전하고 있다. 그동안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토대로 첨단 디지털 계전기 개발의 성과를 이뤘고 이를 바탕으로 제2의 역사를 만들어 가고 있다.

디이시스의 대표적 제품은 디지털보호계전기다. MPRO는 고신뢰성의 디지털 보호계전기능을 가지고 있다. 정밀한 계측 기능 및 차단기 제어 기능을 수행하고 중앙감시시스템과의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통한 원방감시제어가 가능하다. 고기능의 배전반 솔루션을 가능하게 한다.
다기능 디지털 과전류 계전기는 32비트 DSP를 내장하고 있으며 전류 사이클당 12회의 샘플링을 함으로써 아날로그 신호를 디지털 신호로 변환한다.

DRC-041은 마이크로프로세스 칩을 사용해 선로사고 차단 시 삼상 일괄처리는 물론 3회까지 자동적으로 재투입을 할 수 있는 계전기다. 마이크로프로세스 칩을 사용함으로써 정확성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유동형 계전기는 과부하 및 단락 사고 시 동작하는 계전기로서 과부하 고장은 한시요소가 동작을 표시하고 단락사고 및 대전류가 진입하는 경우에는 순시요소가 동작을 표시하도록 돼 있다.
DOV형 전압계전기는 교류회로의 이상전압을 검출해 송배전선과 기기의 손상을 방지하는 단상 유도 원판형 계전기다.
T DSG형 방향지락 계전기는 비접지 계통의 고압배전 및 수전단의 지락보호용으로 사용되며 보호구간 내에 케이블과 대지간 충전전류가 클 경우 적용된다.

디지털 누전경보기는 교류 600V 미만의 교류전원에서의 전기설비 절연불량으로 인한 누전을 영상변류기를 통해 동작하는 화재 발생 예방 경보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