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서울국제종합기기기전-광명전기
전력 IT 리더로 새롭게 태어난다
2008 서울국제종합기기기전-광명전기
전력 IT 리더로 새롭게 태어난다
  • 변국영 기자
  • 승인 2008.10.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스덕트 제3세대 신배전로 방식 ‘Busway Systems’ 적용
광명전기는 종합 중전기 메이커에서 사업 영역을 확대해 명실상부한 종합그룹으로서의 위상을 갖춰 나가고 있다.

지난 1994년 ISO9001인증으로 품질 우수성을 인정받은 광명은 가스부하개폐기, 플러그인 부스덕트, C -GIS등의 신제품을 개발해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특히 2002년 가스절연 개폐장치(GIS)를 100% 국산화 해 연구개발능력을 인정받았다.

광명전기는 수배전반 전문 메이커에서 유비쿼터스 기술이 내재된 시스템, 중전기기 등을 생산하는 전력 IT의 리더로 새롭게 태어나고 있다.
고압폐쇄 배전반은 국제 및 국내 각종 규격에 의해 제작되는데 타입 테스트를 통해 신뢰성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안전하고 경제적이며 분해 조립이 간단해서 유지보수가 용이한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을 하고 있다.

저압 폐쇄배전반은 표준화 된 부품 사용으로 원가 및 납기 측면에서 호응도가 높고 특히 원자력발전소용 세스믹 테스트와 수화력발전소 및 각종 플랜트용 타입 테스트를 통해 신뢰도를 확보하고 있다.
일체형 배전반은 임시 수전 설비 및 일반 수전설비 수용기에 모두 적용이 가능하며 수전부, 변압기부, 배전 및 급전부를 하나의 구성으로 패키지화 한 수배전반이다
광명전기의 부스덕트 이른바 제3세대 신배전로 방식인 ‘Busway Systems’을 적용했다. Busway Systems는 기존의 케이블 배전로 방식의 불편함을 보완하기 위해 전원공급에 부하 계통별 분산급전시스템 개념을 도입함으로써 설치나 이동배치가 용이하고 경제적인 신배전로방식이다.

한, 수전용 전원 박스(콘센트형 포함)를 고정된 위치가 아닌 Busway Section이 설치된 어떠한 위치에서도 쉽게 삽입ㆍ설치할 수 있도록 제작한 편리한 전원공급 시스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