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관공, ‘정보교류센터’ 사이트 개편
에관공, ‘정보교류센터’ 사이트 개편
  • 최호 기자
  • 승인 2008.10.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신재생에너지 통계 등 서비스 제공
에너지관리공단이 운영하고 있는 ‘정보교류센터’사이트(www. kemco.or.kr/iecenter)가 개편됐다.
이번 개편은 ‘모일수록, 나눌수록, 생각할수록 커지는 정보교류’라는 슬로건 아래 서비스 이용환경, 서비스 상품품질, 서비스 이용과정 등의 개선을 목적으로 실시됐으며 웹 선진화 기법(RFM : Recency(최신성), Frequency(빈도), Monetary(이용시간)에 따른 컨텐츠 배치 기법)이 도입돼 메뉴와 화면 배치가 이전보다 사용자 편의 위주로 재구성됐다.

‘우리기업 홍보코너’ 또한 신설돼 에너지절약전문기업, 신재생에너지인증기업 등이 무료로 자사의 제품과 기술력 등을 등록하고 알릴 수 있도록 해 중소기업 등의 경쟁력 강화와 에너지시장의 활성화에가 추진되며 검색기술 개선과 공기업 최초로 컨설팅, 전자도서관, 에너지 및 신재생에너지 통계 등의 서비스가 융·복합적으로 제공된다.

‘정보교류사이트’는 그동안 온라인상에서 에너지, 기후변화, 신재생에너지와 관련된 각종 기술사례 및 컨설팅을 제공해왔으며 기업체, 연구소, 대학교, 산업체에 근무하는 11,500여명의 박사, 기술사, 기사 등의 전문가들이 모여 회원끼리 무료로 컨설팅을 해주고 현장 실천사례나 애로사항을 교환하는 역할을 해왔다. 또한 기술정보 교류를 활성화시키기 위해서 ‘절약지식 캐쉬 마일리지’ 제도를  도입해 회원활동에 따라 현금성 인센티브도 지급하고 있다.
에너지관리공단 관계자는 “이번 정보교류센터 개편은 이용자 편의를 대폭 증대하고 중소기업 등의 경쟁력과 에너지업계 종사자들의 기술력 향상을 위한 기능을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가치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