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형 풀 하이브리드 버스 개발
미래형 풀 하이브리드 버스 개발
  • 조남준 기자
  • 승인 2008.10.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룸, 국내 첫 저공해(CNG·LPG)엔진 적용
환경성 강화·기존대비 25% 연료절감 효과
▲ 이룸이 개발한 저공해 하이브리드 버스는 CNG와 LPG 등 공해 배출을 줄인 가스엔진을 사용한 미래형 풀 하이브리드 차량이다.
친환경 엔진개조 전문기업 이룸(www.eroomkorea.co.kr) 저공해 가스엔진을 사용한 하이브리드 버스를 개발했다.
이룸은 국내최초로 압축천연가스(CNG)와 액화프로판가스(LPG) 등 공해 배출을 줄인 가스엔진을 사용한 미래형 풀 하이브리드 버스를 개발, 본격적인 보급에 나선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다.
이룸은 최근 전세계적인 연료 절감과 친환경 대체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극대화됨에 따라 공공성이 강조되는 대중교통에 적용 가능한 저공해(LPG/CNG) 가스엔진을 직렬형 하이브리드 버스에 적용해 국내 첫 선을 보였다.

이룸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가스 하이브리드 버스의 저공해(LPG)엔진과 모터 등은 29인승 마을버스에 장착하여 구동된다. 또한 중소기업 최초로 풀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개발·적용해 효율을 높이고 기술력의 차별화를 이루었다.
이룸의 가스 하이브리드 버스는 저공해(LPG/CNG)엔진 교체로 인한 친 환경성이 강화되고 기존 버스 대비 25∼30%의 연료비 절감 효과가 있다. 하이브리드 버스의 시장의 성장성은 정책수립과 환경 친화적 차량 수요 증가에 따라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다.

최경호 이룸 대표는 “이룸의 가스 하이브리드 버스가 시장에 출시될 경우 고유가와 대기질 개선에 큰 일조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대중교통 수단뿐만 아니라 적합한 매연저감 장치가 없는 덤프트럭 등의 도로운송 건설장비로도 적용분야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룸의 가스 하이브리드 버스는 지난달 29일부터 10월2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 대한민국에너지대전에 첫 공개·전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