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대한민국에너지대전 참가업체 - 에버브릿지
中 펠렛 공장 설립…국내 진출 준비
2008 대한민국에너지대전 참가업체 - 에버브릿지
中 펠렛 공장 설립…국내 진출 준비
  • 한국에너지
  • 승인 2008.09.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식물·하수슬러지·폐농작물 에너지화 기술 확보

▲ 중국 북경시 대흥구 경제개발특구 내에 설립된 바이오매스 공장
‘전략적 해외자원 개발 및 컨설팅 사업’을 모토로 1999년 설립된 에버브릿지(대표 신용은)는 국내 바이오매스 산업의 선두주자로 거듭날 계획을 펼치고 있다. 대체에너지 연구 개발·생산 전문기업으로 바이오매스 생산 기술을 보유한 에버브릿지는 바이오에탄올 생산을 위한 미세조류 이용 고농도 바이오매스 생산 기술, 바이오 에탄올 생산 최적 균주 개발, 고효율 수소생산 공정 등의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펠렛 생산을 위한 음식물 쓰레기 재생기술, 슬러지 건조 및 탄화 기술, 폐농작물 및 옥수수대 견과류 껍질 등을 활용한 펠렛화 등 다양한 기술군을 확보하고 있다. 
에버브릿지는 기존의 RDF 생산 기술과 달리 음식물 쓰레기 및 하수슬러지 자원화 등 다양한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완전 연소 장치 개발로 저공해 RDF 소각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이에 따라 성형 후 운반과 저장이 용이하고 균질한 고발열 연료 생산을 개발 중에 있다. 특히 이와 관련해 음식물 쓰레기 재생방법 및 슬러지 탄화 및 재생방법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저온탄화방식 등 지속적인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현재 에버브릿지는 중국 북경시 대흥구 경제개발특구 내에 설립된 바이오매스 공장을 통해 펠렛을 생산 중에 있으며 안정적인 원료 확보를 위해 중국 북동부의 옥수수 원료 수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에버브릿지는 국내 바이오매스 국내 공급을 위한 준비단계를 모두 완료 했다.

 ☎ 02-545-175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