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대한민국에너지대전 참가업체 - 경진티알엠
히트펌프 국내 최다 실적 보유
2008 대한민국에너지대전 참가업체 - 경진티알엠
히트펌프 국내 최다 실적 보유
  • 한국에너지
  • 승인 2008.09.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최초 개발 … 에너지절약 기술혁신으로 화답
우수한 지열 히트펌프 메이커로 굳건히 자리매김

▲ 다양한 열원을 이용해 냉수와 온수를 동시 생산할 수 있는 수열원 히트펌프
경진티알엠은 산업용 냉동기 제작기술을 기반으로 에너지 절약형 열원장치인 히트펌프를 국내 최초로 개발했을 뿐만 아니라 공기열원, 지열원 및 수열원 히트펌프에 대한 국내 최다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에너지 절약에 대한 요구에 최고의 기술로 대응하고 있는 기술혁신형 기업임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20 07년에는 한국전력으로부터 심야전력 인증을 받았으며 2008년에는 지열히트펌프로 지식경제부 산하 한국산업기술시험원으로부터 K마크 인증을 받았다.

특히 K마크는 히트펌프 중 냉·난방 효율(COP)이 뛰어나고 부하변동에 따른 압축기 용량제어로 연속제어에 의한 시스템 안정성이 우수한 제품에 부여된다는 점에서 경진티알엠 히트펌프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이다.
뿐만 아니라 컴팩트한 판형열교환기 채용으로 효율이 뛰어나고 모니터링 기능이 탁월한데다 반밀폐 스크류 압축기 채용으로 부품교환이 용이하다. 여기에 신속한 A/S가 가능한 제품이라는 점도 K마크 인증을 받는데 역할을 했다.

경진티알엠은 까다로운 서류심사와 엄격한 공장실지 심사를 통과해 K마크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우수한 지열히트 펌프 메이커로 굳건히 자리매김 하게 됐다
경진티알엠은 에너지절약에 대한 고객의 요구에 맞춰 다수의 히트펌프 관련 최신 특허기술과 서비스로 고객과 함께 성장 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자리잡고 있다.
경진티알엠의 히트펌프는 공기열, 지열, 폐열, 해수용 히트펌프 및 고온수용 CO₂히트펌프가 있고 냉동기는 브라인칠러, 이원냉동기, 산업용 대용량 제빙기, 식품동결용 터널 스파이럴 프리저가 있다.

▲ 열원공급이 안정적이며 고효율 친환경적인 지열 히트펌프
히트펌프의 경우 히트펌프 관련 7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데 이같은 성과는 연구개발전담부서인 기술개발실 운용하는 등 끊임없는 연구개발 노력의 결실이다. 관리인이 필요 없는 간편한 운전과 높은 에너지절감률은 경진티알엠 히트펌프의 자랑이다.
수폐열원 히트펌프는 다양한 열원을 이용해 냉수와 온수를 동시 생산할 수 있는 고효율 장비로 에너지 비용 절감을 극대화 할 수 있다. 해수용 만액식 히트펌프, 만액식고온수 히트펌프, 폐수열 회수 히트펌프, 수냉식 냉온수 히트펌프 등의 제품이 있다.

하천수, 해수 및 태양열과 버려지는 폐열을 활용하는 것으로 심야전기 이용으로 운전비를 대폭 절감했다. 냉방 시 응축기 배열을 냉각탑 대신 급탕으로 활용함으로써 냉방기간 동안 급탕 에너지비용이 전혀 들어가지 않는다. 냉수와 온수를 동시에 사용하는 공장에 용이한 시스템으로 대용량 및 초대형 용량 설계 시 유리하다.
지열 히트펌프는 열원공급이 안정적이며 고효율 친환경적인 장비로 난방유, LNG보일러+에어컨에 비해 50%이상 운전비 절감이 가능하다. 국내 최다 기종 보유 특허 기술을 이용해 내부구조가 단순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른바 ONE-WAY CIRCUIT은 냉매의 역순환 시 양방향 팽창 밸브를 사용하지 않고 일반적인 팽창밸브를 사용할 수 있도록 냉매의 흐름을 한 쪽 방향으로 흐를 수 있도록 유도해 주는 부품이다. 시스템에 수액기를 장착할 수 있으며 냉매의 안정적인 레벨을 유지하고 열교환기의 역냉매 잔류량을 최소화 해 열교환 면적을 증대시키는 역할을 한다.

고온수용 CO₂히트펌프는 90℃의 고온수 생산으로 기존의 중온수 생산 히트펌프와 보일러를 함께 사용하는 불편을 해소했다. 파워풀 한 시스템이 고온수를 생산해 높은 에너지 절약성을 입증하고 있다. 고온수이기 때문에 저장탱크의 크기가 작아져 기존의 프레온계 냉매를 이용한 히트펌프 시스템에 비해 공간 활용성이 커졌다.
공기열원 히트펌프는 겨울철 외기 온도 저하 시에도 안정적인 운전 효율을 발휘할 수 있어 냉난방비 및 온수 연료비를 절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031-375-94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