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LAS 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
KOLAS 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0.01.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한국조명기술연구소(이사장 박인복)가 구랍 30일 기술표준원으로부터 조명기기 관련 전기시험 33개 항목과 광학시험 11개 항목등 총 44개 항목에 대해 KOLAS 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받았다.
 이로써 조명기술연구소는 올해부터 본격적인 공인시험업무를 시작하게 됐다.
 한국조명기술연구소 박인복 이사장은 “이번 KOLAS 공인기관으로 인정받음으로써 그동안 각종 시험의뢰시 업계가 겪었던 불편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공인기관 인정을 계기로 고객의 입장에서 최대한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정확하고 신속한 시험을 통해 연구소의 명예를 쌓아나가겠다.”고 밝혔다.
 조명기술연구소는 또한 연구소의 회원사로 가입하는 업체에 대해서는 시험검사 수수료 할인과 선진국의 신기술 및 신제품 정보를 제공하는등 각종 혜택을 줄 계획이다.
 조명기술연구소는 지난해 5월 개소한 뒤 11월에 KS 품목별 품질관리 단체로 지정된 후 이번에 국가공인시험기관 인정을 받음으로써 명실상부한 조명기술연구소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조명기술연구소는 조명기기, 전광판 및 관련부품의 기술을 연구하고 이를 관련업계에 보급하며 정보제공 및 신기술 전파를 통해 조명산업의 발전과 국제경쟁력을 제고할 목적으로 설립됐다.
조명기술연구소는 이달초 연구소 회원사 대표들과 이사진을 초청해 조명기술연구회관에서 공인시험기관 인정에 대한 현판식을 가질 예정이다. <변국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