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가스, 직위·호칭체계 개선으로 변화 관리 가속화
SK가스, 직위·호칭체계 개선으로 변화 관리 가속화
  • 조남준 기자
  • 승인 2008.09.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니저’ 호칭 도입 … 구성원 역량·책임 의식 제고
▲ 지난달 26일 SK가스 본사에서 열린 ‘직위·호칭체계개선 설명회’ 모습
SK가스가 1일부로 직위 및 호칭 체계를 변경했다. 팀원의 호칭은 과거 대리, 과장, 부장에서 ‘manager’로 변경되며 임원 및 팀장은 직책명을 호칭으로 사용하게 된다. ‘매니저’라는 호칭은 ‘직위에 상관없이 맡은 업무를 책임감 있게 완결하는 담당자’라는 의미다.
다만 울산/평택 기지의 경우, 교대 근무 등 직무 특성을 고려해  ‘sub 팀장, 총반장, 반장’의 호칭을 계속 유지하게 된다. 기존의 직위를 폐지함에 따라 역량 및 성과 중심의 ‘Pay Band’체계를 기준으로 구성원에 대한 성과 보상이 이루어지게 된다.

제도 변경에 앞서 SK가스는 지난달 25일부터 28일까지 직원들을 대상으로 제도 도입 배경 및 변경 사항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하고 구성원 컨센서스를 확보했다.
호칭체계 변경은 올해부터 SK가스가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변화 관리 프로그램의 주요 과제로 구성원의 역량 확보를 장려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발휘할 수 있는 조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도입했다.

SK가스 관계자는  “기존의 ‘직위 중심’에서 ‘직책 중심’ 인력관리로 바뀌게 됨에 따라 직원들이 수평적인 조직 문화 속에서 담당 업무 처리에 완결성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SK 가스는 최근 글로벌 사업 및 신규 사업을 확장하며 성장을 위한 to-be 목표 달성을 도모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기업 문화 개선 및 변화 관리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