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대용량 2세대 담수설비 제작
국내 최초 대용량 2세대 담수설비 제작
  • 변국영 기자
  • 승인 2008.08.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진지오텍, 저비용 고효율 ‘MED 방식’
에너지설비 전문기업 성진지오텍이 대용량 2세대 담수설비 제작에 성공했다. 성진지오텍은 지난 16일 제 4공장에서 윤영봉 대표와 임직원, 프랑스 시뎀사 기술진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MED 방식의 초대형 담수설비’를 국내에서 최초, 세계에서 두 번째로 제작해 아랍에미리트연합국(UAE)에 납품하는 출하식을 가졌다.
이번에 납품하는 증발기는 2세대 기술인 MED(Multi Effect Distillation , 다중효용법) 방식의 담수설비로 기존 1세대 기술인 MSF(Multi Stage Flash, 다단계증발법)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비용 고효율을 자랑한다. 시뎀사가 세계 최초로 초대형 대용량 기술개발에 성공했고 초도 제작을 성진지오텍이 담당해 완제품 제조에 성공한 것이다.

MED방식의 증발기는 기존의 소용량 설비위주의 원형타입과는 차별화 된 바(bar)형으로, 기기당 하루 6.25MIGD 물 공급이 가능하며 이는 하루에 7만명이 사용할 수 있는 양이다.
성진지오텍은 세계 물 부족 현상에 대비 MED 방식의 대형 담수플랜트 사업에 공을 들여왔으며 담수화 설비관련 세계 최고 수준의 제조·기술력 및 납품실적을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성진지오텍 관계자는 “당초 담수설비부문에 대해 연간 5000만 달러의 수주계획을 세웠으나 현재 상반기에만도 6600만 달러 상당의 담수설비 공급계약을 체결한 상태” 라며 “하반기에도 담수분야에 있어 상반기 실적을 초월하는 상당 규모의 수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