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블로거와 ‘나비엔 리뷰슈머 마케팅’
파워블로거와 ‘나비엔 리뷰슈머 마케팅’
  • 조남준 기자
  • 승인 2008.08.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동나비엔, 좋은 제품 입소문으로 널리 알려라”
▲ 경동나비엔이 주부들의 입소문을 통한 새로운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
경동나비엔(대표 김철병)이 온라인상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네티즌들에게 자사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평가하는 새로운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어 주목되고 있다.
경동나비엔은 네티즌에게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나비엔 리뷰슈머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리뷰슈머(Reviewsumer)란 리뷰(Review)와 컨슈머(Consumer)의 합성어로, 제품을 미리 써보고 그 제품에 대한 정보와 의견을 공유함으로써 다른 사람들의 소비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집단을 일컫는다. 인터넷 검색이 보편화되면서 이들의 의견과 댓글은 때로 일반인의 제품에 대한 판단과 구매의 기준이 되기도 한다.

경동나비엔이 진행하는 ‘리뷰슈머 마케팅’의 대상제품은 ‘멀티앤리치 on水 나비엔 뉴콘덴싱’(이하 나비엔 뉴콘덴싱 on水) 모델이다. 이 제품은 국내 최초 온수중심 보일러로 소비자들의 가장 큰 불만 사항인 온수사용 중 온도가 차가웠다 뜨거웠다 하는 현상을 말끔히 해결했다. 또한 업계최초로 0.5℃ 온수온도 조절이 가능해 이미 사용해본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널리 퍼지고 있는 제품이다. 난방에 있어서도 ASA(Auto Sense & Active) 컨트롤이라는 자동적응제어 난방시스템을 적용해 가옥구조나 날씨를 고려, 집안환경에 맞는 쾌적한 온도를 스스로 알아서 일정하게 유지시켜준다. 뿐만 아니라 경동나비엔의 20년 콘덴싱기술이 집약된 최고효율의 제품으로 일반보일러 대비 최소 16% 이상의 가스비 절감이 가능하다.

이번 행사를 통해 경동나비엔은 제품에 대한 우수성을 블로거들을 통해 널리 알려 이미지 상승은 물론, 입소문 효과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경동나비엔 김철병 대표이사는 “좋은 제품을 제대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온·오프라인에서의 입소문이 상당히 중요하다”며 “국내 대표 포털사이트에서 주부들의 관심이 많은 블로그의 ‘파워블로거’로 인정받고 있는 5명을 리뷰슈머로 선정해 인터넷에서 많은 정보를 공유하는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알리는데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파워블로거 박정미씨(http://blog.naver.com/ pjmysm/70033253489)는 “보일러는 그저 난방이 제일 중요한줄 알았는데 ‘나비엔 뉴콘덴싱 on水’를 써보니 온수기능의 중요성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게 됐다. 빠르게 나오는 온수, 싱크대와 샤워기에서 동시에 사용해도 온도변화와 온수량 변화가 없어 놀라웠다” 며 사용 후기를 밝혔다.
향후 경동나비엔은 이번 리뷰슈머 마케팅을 홈페이지와 연동하여 전문가 리뷰코너를 신설하고 일반 소비자들이 제품에 대한 정보와 의견을 자유로이 나눌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1기 체험단에 이어 올 하반기 2기 체험단도 기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