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시가스협회 이만득 회장취임
한국도시가스협회 이만득 회장취임
  • 조남준 기자
  • 승인 2008.07.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외협력 강화·앞서가는 협회 만들 터
▲ 제10대 한국도시가스협회 회장에 취임한 이만득 삼천리 그룹 회장은 공헌활동을 적극 전개해 앞서가는 협회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삼천리그룹 이만득 회장이 한국도시가스협회 제10대 협회장으로 취임하면서 협회의 대외 협력기능을 강화하고 체계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앞서가는 협회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국도시가스협회는 24일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정재계, 유관 기관 및 회원사와 관련 인사 등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 10대 이만득 협회장 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취임식에서 신임 이만득 도시가스 협회장은 “고유가와 에너지 패러다임변화, 신 경제 정책 수립 등 에너지 사업의 어려움이 예상된다”면서 이를 극복하기 위해 “협회의 대외협력 기능 강화, 회원사 공동의 해외 자원개발 참여, 유관기관 협력 증대, 그리고 협회 차원의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앞서가는 협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일본가스협회 노무라 회장은 축사를 통해 “한ㆍ일 도시가스 업계간 보다 활발한 교류를 통해 양국이 공동으로 겪고 있는 문제해결에 서로 협조하자”고 말했다. 
한국도시가스협회는 회원사 상호간의 이해와 협력을 통해 도시가스 사업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 산업진흥과 문화향상에 기여한다는 취지로 1984년 설립되어 현재 전국 33개 도시가스사를 회원사로 두고 있으며 이만득 신임 협회장은 향후 3년간 한국도시가스협회 회장으로서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제 10대 이만득 한국도시가스협회 회장은 1956년 4월 경북에서 출생했으며, 1975년 2월 서울 동성고를 졸업하고 1978년 8월 해병대를 전역했다. 1981년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1985년 12월 U.S INTERNATIONAL UNIV. 경영대학원을 졸업했다. 이후 지난 2월 서울과학종합대학원에서 명예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한편, 이날 이만득 협회장은 제8~9대 회장으로 활동한 대성그룹 김영훈 회장과 박풍 부회장에게 공로패 및 감사패를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