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개발 M&A 진출방법 소개
자원개발 M&A 진출방법 소개
  • 변국영 기자
  • 승인 2008.07.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진공 2차 광물투자포럼 … 투자역량 강화
▲ 세계적인 투자금융기관인 크레딧 스위스사의 글로벌 M&A 전문가인 폴 밀세틱 전무이사가 제2차 광물자원투자포럼에서 주제발표를 하고 있다.
해외자원개발에 대한 관심이 크게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대한광업진흥공사가 해외자원개발 기업을 대상으로 해외자원개발 활성화 및 투자다각화를 위한 정보교류의 자리를 마련했다.
광진공은 지난 10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공사 대회의실에서 제2차 광물자원투자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 주제는 기업들의 가장 큰 관심사 중의 하나인 ‘해외자원개발 M&A 진출방법과 광종별 대상기업’으로 세계적인 투자금융기관인 크레딧 스위스사의 글로벌 M&A 전문가인 폴 밀세틱 전무이사가 약 1시간 30분 동안 주제발표를 했다.
또한 관심기업과의 1 : 1 개별상담을 통해 M&A 추진관련 세부기법 및 분석사례, 유의사항 등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가 진행됐다. 
이번 포럼은 세계적 수준의 M&A 기법 및 사례 소개를 통해 글로벌 광업메이저 도약을 추진 중인 광진공을 포함, 민간 자원개발기업의 M&A 및 투자역량 강화의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올해 들어 두 번째 열리는 이날 포럼에는 해외자원개발 전문기업과 실수요업체, 금융 및 컨설팅 업체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