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가스안전촉진대회
“전국민 가스안전문화 선진화 초석”
제15회 가스안전촉진대회
“전국민 가스안전문화 선진화 초석”
  • 조남준 기자
  • 승인 2008.06.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사고 5년연속 ZERO 달성 기여 자리 매김

▲ 이헌만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왼쪽두번째)과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한 유수륜회장(왼쪽에서 세 번째), 김정관 지경부 에너지산업정책관(오른쪽 두 번째)등을 비롯한 내빈들이 가스안전유공자 시상식후 떡커팅을 하고 있다.
▲ 전국 가스인을 대표해 한국LP가스공업협회 남녀 직원이 투철한 사명감과 철저한 안전관리 수행으로 가스사고 없는 세상 구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결의문을 낭독하고 있다.
국민의 가스안전의식 확산과 가스안전문화 정착을 유도하기 위한 제15회 가스안전촉진대회가 성료됐다. 지난 1980년대 후반부터 급격한 가스 사용량의 증가와 가스사고가 증가함에 따라 지난 1994년 1회 대회이후 올해로 15회째 거행된 이 대회는 그동안 가스안전 유공자에 대한 포상을 통해 가스안전관리에 대한 책임의식과 사기를 진작시키는 것은 물론 가스안전 기술 향상에 큰 역할을 해왔다. 뿐 만아니라 가스안전촉진대회는 명실공히 40만 가스종사자의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전 국민에 대한 가스안전문화 달성을 위한 초석으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가스안전촉진대회는 가스사용량의 지속적인 증가에도 불구하고 가스사고 발생률 감소는 물론 최근 5년 연속 대형사고 ZERO달성에 큰 기여를 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 대회에는 가스안전관리에 공로가 큰 유수륜 한국LP공업협회장을 비롯한 56명의 개인·단체가 정부포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에서 수상의 영광을 차지한 수훈자들을 만나봤다.
 



동탑산업훈장-유수륜 한국LP가스공업협회 회장
LPG산업 발전 선도적 역할·안전관리 수준 향상

“이번 수훈은 개인으로서도 영광이지만 사업자들과 협회 임직원들의 노력을 평가 받은 것입니다. 수훈의 영광을 협회 회원사와 임직원들에게 돌리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안전관리에 보다 열심히 하라는 상으로 알겠습니다”
유수륜 회장은 한국LP가스공업협회장 및 강원지회장, 협회 프로판발전특별위원회 위원장 등의 직책을 두루 수행하면서 LPG산업발전과 안전관리 수준향상에 큰 공헌을 했다. 
특히 한국LP가스공업협회 회장으로 취임 한 후 소형저장탱크의 보급활성화를 위한 연구용역 수행, 소형저장탱크의 재검사 주기 연장 추진, 소형저장탱크 보급 활성화를 위한 세미나 개최 등 소형저장탱크 보급 활성화를 도모했다. 또 583개소 중 공제가입사업자를 대상으로 LPG충전소 안전관리종합평가 우수업체 보험료 할인을 추진했다. 가스사고배상책임보험 외 집단공급, 영업배상, 상해, 화재 등 충전소에서 발생 가능한 보험 신상품을 개발해 충전사업자의 사고로 인한 비용부담 완화 및 피해보상이 원활히 이뤄지도록 기여했다.

낙후된 유통구조 개선을 위한 배송센터 시범사업 추진에 적극 참여했으며, 노후된 경유차량의 LPG차량 개선사업에도 적극 나섰다. 경유차량을 LPG차량으로 개조시 충전사업자가 45원/L 지원토록 하는 등 지난해까지 총 7만6645대의 LPG차량 개조 실적을 거두는데 큰 역할을 했다. 고유가 대비 에너지절약과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LPG 경차허용을 적극 추진, 2008년 액법 시행규칙 개정안이 공포 예정되는 데 일조했다. 저소득층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판 개별소비세 폐지를 추진해 현행 40원/kg에서 20원/kg으로 적용되는데 큰 역할을 했다. 택시업계의 어려움 해소를 위해 지난 2월 21일 택시용 부탄 세금면세를 건의해 수용되게 했다.
유 회장은 “정부가 프로판 개별소비세와 택시에 대한 부가세를 면제해줄 경우 면세액의 10%는 가격에 반영돼 소비자에게 혜택이 돌아간다”고 말했다.

유회장은 LPG충전사업자로서도 업계 발전을 위한 노력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강원지역 소형저장탱크 설치 등 벌크공급을 통한 소비자 시설 개선을 추진해 영서지역 175기 8300여세대 공급, 영동지역450기 2500여 세대에 공급하는 실적을 거뒀다. 2001년 이후 군인아파트와 극빈가족(23세대)의 노후 아파트 MD에 소형저장탱크와 가스보일러 등 가스설비 무상으로 설치 공급하는 등 사회복지시설 및 저소득 계층,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의 가스시설을 개선하고 연간 약1800만원의 가스연료비를 무상 지원하기도 했다. 가스안전공사로부터 ISO 14001/KSA 14001인증을 받아 환경경영실천에 앞장서고 있는 등 충전시설 현대화를 통한 안전관리 향상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뿐만아니라 강릉지역 충전소에 POS시스템 설치해 안전관리 및 업무효율화 실시하고 사업소 용량증설로 홍천지역 안정적 LPG공급에 기여했다.
사업소내 전직원을 가스전문가로 양성한다는 목표아래 전직원을 가스안전공사의 양성교육을 이수토록 했다. 그 결과 직원 40여명 중 30여명이 산업기사, 기능사, 양성교육 등 자격을 취득 했다. 또한 협회장 취임후에는 협회 임직원에 대한 자격증 취득도 지원해 현재 3명이 자격증을 취득했다.
유 회장은 사회 봉사활동도 적극적이다. 유 회장은 교육관련 단체에 연간 약 3000만원의 장학금을 기증하고 있다. 또 매월 불우이웃과 장애인에게 일정액을 후원하는 액수도 연간 2000만원에 이르고 있다.

특히 장애인 등 불우이웃 등을 위해 협회2008년 사업계획에 충전사업자들로부터 이익의 일부를 기금으로 조성토록 했으며, 2006년 강원도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시 수해복구 적극 참여 및 휴대용가스레인지 100개와 20 kg LPG용기 200개를 무상 지원하기도 했다.
뿐 만아니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공동으로 충전소에 노인인력 활용 시범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지난해 30명의 노인일자리를 만들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유 회장은 올해에도 전국충전소를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하는 등 노인 일자리 창출에 노력하고 있다.
유 회장은 “오래전부터 실천하고 있는 장학사업과 불우이웃돕기, 장애인 후원 등 사회적·경제적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도 소홀히 하지 않겠다”고 다짐하면서 ”10년전 큰 수술을 받았다. 그때 앞으로 좋은 생각을 많이 하고 좋은 일을 많이 하자는 각오를 다졌다”고 회고했다. 이와 함께 유 회장은 LPG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계 단합도 강조했다.
유회장은 “LPG산업은 경쟁력이 없으면 시장에서 퇴출 될 수 밖에 없는 게 현실이다. 냉혹한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충전, 판매, 용기사업자가 LPG라는 한 틀에서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한마음으로 뜻을 합칠때 고객으로부터 사랑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녹조근정훈장-이수경 서울산업대학교 교수
전문지식 통한 가스안전 전문성 전파

이수경 교수는 서울산업대학교 가스공학과 주임교수로 가스사고조사위원 등 가스안전 분야의 각종 위원회 참여를 통한 전문성 전파에 기여했다. 특히 가스안전공사의 각종 위원회에 참여해 전문지식을 통한 안전관리를 선도하고, 한국가스공사와 도시가스협회의 가스안전관련 분야의 자문, 진단 및 강의 통해 현장의 가스사고 예방 학문적 기초를 제시했다. 또 각종 가스관련 안전진단, 세미나, 심포지엄 등에 참석해 안전관리 활동에 공헌했다.
지식경제부, 에너지산업 정책 평가위원회 회원으로 왕성한 현장 활동을 통한 가스안전 확보에 공헌했으며, 환경부 주최 천연가스 버스 시범운영 중간평가 참여 등 천연  가스자동차의 보급 및 도입에도 큰 역할을 했다.

가스학회 회장으로서 도시가스, 고압가스 시설 및 LP 가스사용시설의 안전관리 분야 발전에 공헌했으며, 한국화재소방학회 회장으로서 화재소방분양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등 각종 안전관련 단체 임원으로서 가스안전관리 전문화 및 선진화에 크게 기여했다.
대구지하철 화재사고 이후 MBC 아침방송에 출연해 안전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큰 역할을 했다. 또 춘계, 추계 및 하계 학술대회를 개최해 발표 논문의 수를 획기적으로 늘리고 안실련의 에너지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가스안전분야의 NGO활동을 주도적으로 수행했다.  22년 6개월 동안 가스관련 강의를 통해 가스안전의 학문적인 틀을 확립하고 가스안전분야 인재양성에도 기여했다. 특히 에너지환경대학원에 가스공학과를 신설(가스안전공사 7명 박사과정 지도)해 박사과정 지도, 가스안전분야 후학 양성에 기여했다. 사업장내의 산업ㆍ소방안전 확보를 위해 다양한 안전활동도 전개했다.


산업포장-김지윤 가스안전연구원장
제품 안전성향상 기업경쟁력 강화 공헌

김지윤 한국가스안전공사 가스안전연구원장은 가스안전기술 혁신을 통해 국내 가스안전관리 수준향상에 기여했다.
특히 김 원장은 위험등급에 따른 진단기술(RBI) 개발 및 대규모 가스시설 적용을 통해 5년 연속 대형사고 ZERO달성에 기여했으며, 전기식 다이아프램형 압력계 국산화 개발을 통한 검사기술 선진화로 안전관리현장 인력·비용절감에 공헌했다.
차세대 에너지 안전 첨단관리시스템 구축을 추진하는 등 선진 안전관리실현에 노력하는 한편 통합방식전위측정기 국산화 개발로 검사시간 단축 및 검사인력 효율적 운영에 기여했다. 또 가스사고 원인분석 결과를 반영한 연구수행체계 구축 및 목적형 연구개발 추진으로 가스안전기술 향상 및 가스사고 감소에 공헌했다.

도시가스 안전관리 로드맵 개발 및 제도개선을 통해 안전 관리 효율화 도모하는 한편 검사체계 혁신을 통한 가스제품 품질관리시스템 정착으로 기업의 자체적인 품질관리 개선을 촉진,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기여했다.
유통 중 가스제품 수집 및 안전성검증으로 가스제품의 안전성향상에 노력했다. 또 국내 최초 가스분야 KOLAS 표준물질 생산기관 인정추진 및 자격 획득으로 가스제품의 품질향상과 국제 경쟁력을 제고하는 한편 가스보일러 선진기준 부합화 주도 및 선진규격(EN)에 부합한 통합고시도 마련했다. 아울러 비검사 제품의 안전성확보를 위한 제품인증(V-Check마크)을 추진해 기업 경쟁력 강화를 지원했다.

연구원 중장기발전계획을 수립해 안전분야 핵심연구원으로 성장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세계 장치산업 안전학회(WCOGI) 설립 및 제1회 국제학회 행사개최를 통해 대내외 위상제고 및 국제적인 인적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했다.
대구 유니버시아드 대회 성공적 개최를 위한 안전대책을 수립해 U대회 주변시설 등 가스시설 상시 점검 및 긴급대응태세를 구축하는 한편 홍보를 915회에 걸쳐 진행해 단 1건의 가스사고 없이 대회를 마무리하는데 공헌했다.
사회가치 향상을 위해 연구원내에 한우리봉사단을 조직·운영해 기업 이미지 향상에 기여했다. 또 에너지공학회 회장(2008년)및 부회장(2007년)으로서 에너지정책·안전·제도 포럼을 결성 발표하는 등 에너지분야 관심확대 및 기술개발 활성화에 공헌했다.


산업포장-삼정가스공업(주) 심승일 대표이사
고압가스 시장 안전성 확보 공헌

창사 이래 19년동안 무사고를 달성했다. 또한 김 대표는 서울, 경인지역 고압가스협동조합 이사장으로 정기적인 조합회의를 통해 고압가스 발전방향 모색 및 고압가스 시장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부단히 노력했다.
고압가스용기 및 밸브의 검사기간을 철저하게 관리(파악)하고, 거래 사업체에 검사기간을 철저 준수토록 공문으로 안내하는 등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했다. 서울, 경인지역 충전소 및 판매소에 대해 자체적인 안전관리자를 선임하고, 정기적으로 방문 가스안전관리 독려로 가스사고 제로화에 기여했다.

충전소간 안전관리자의 정기회의 및 교육으로 정보를 교류해 고압가스안전기술 능력을 키워  긴급상황 발생 대비 대응능력을 제고했다. 24시간 상황근무 및 비상출동에 만전을 기해 긴급상황 발생시 신속한 대응 체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한편 소방서 등 유관기관 합동으로 대응훈련 실시해 비상대비능력을 배양했다.
연휴기간 포함 공휴일에도 현장 안전관리를 솔선수범으로 실시해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했으며, 사내 직원 안전전문요원 양성으로 안전성 강화에 주력했다.
안전관리자외 사내 근무 직원 전체에게 양성교육 이수 의무화 추진하는 등 직원들 개개인의 가스안전능력을 배양했다.


대통령 표창-박세식 서울소방방재재난본부 예방과 소방령
가스사고 예방 철저 선진 소방행정 구현

박세식 소방령은 소방·가스안전점검 등 화재 및 가스사고 예방 철저로 선진 소방행정 구현에 기여했다. 특히 박 소방령은 가스누출사고 안전조치 및 사고처리 750여회, 가스관련 화재진압 280여회, 계절별 민관합동점검을 110회에 걸쳐 980개소 실시 등 화재 및 가스사고 예방에 기여했다.
화재현장 출동 1930여회, 안전사고 및 기타사고 현장 출동 994건, 화재·가스사고 취약요인 사전제거 1380건 등 화재진압·구조·구급활동도 적극적으로 전개했다. 또 가스시설 안전점검 및 시설교체 1941가구, 소방·가스안전교육 3회 360여명 등에 실시했다.

화재경계지구인 구룡마을에 대해 소방·가스안전점검 및 관계자 안전교육, 각종 안전대책을 추진하는 등 취약지구 가스안전에 기여했다. 재난·재해 상황에 대한 효율적 관리도 적극 추진했다. 특히 화재·구조·구급 및 생활민원까지 통합된 서울종합방재센터 상황팀장으로 근무 하면서 재난·재해 상황 효율적으로 관리했다.  초기대응이 중요한 가스사고 및 누출사고 등 완벽한 초기접수 및 출동지령 등 효율적 상황관리를 통해 수도서울의 안전에 적극 공헌했다.
이외에 대형화재 취약대상 영상도상훈련 80회 1450여명,  120여명을 대상으로 3회에 걸쳐 119출동 지령시간 통계관리 및 교육을 실시했다.


대통령 표창-김일곤 우경산업개발(주)대표이사
품질 경영 시스템 인증 구축


안전과 품질을 우선으로 고객만족 100%실현을 목표로 품질경영인증시스템(KS A 9001/ ISO 9001)구축했다.
경남지역(거제 덕산 APT, 마산 경동 APT외 500개소)  부산지역(동부산 APT외 35개소) 등에 도시가스 보급 확대로 지역민들의 편리한 생활을 영위 할 수 있도록 헌신적으로 노력함은 물론 고객만족 서비스 제고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무료 시설점검 및 개선
LP가스에서 도시가스로 전환되는 시설(창원 삼진아파트 170세대)에 대한 호스 및 퓨즈콕을 무상 설치하고 함안군 일대 저소득층 주택에 대한 LP가스 시설 점검 및 무료개선도 진행했다. 의령군 소재 혜림학원, 경로당 15개소 등 불량가스시설 무료개선, 관내 사회복지시설인 마산 애리원 노후가스시설 교체 및 후원금 지원, 경남도청 연계 경남지역 낙도 주민들의 노후가스시설 무료 점검 및 개선에도 적극 나섰다. 이외에도 안전의식 강화를 위해 주1회 현장직원 전원을 대상으로 안전교육 실시했다.


대통령 표창-박덕희 성신공업(주)기술연구소 차장
안전성확보 기술 및 제품 개발 적극 추진

차량용 LPG용기(97종)등 국내 LPG 차량 80% 이상 개발에 참여하는 등 안전성확보를 위한 기술 및 제품개발을 적극 추진했다. 특히 가정 산업용 용기(특수용기 외 34종), 특정설비 (LPG잔류 가스회수장치 외 39 종) 기타 가스용품 및 가스기기 개발에 참여했다. LPLi Fuel System(LPG자동차 액상분사기술)개발에도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과 참여 중이다. 품질안전사무국의 주도적 설치로 제품의 안전성 향상에도 기여했다. ISO9001/QS9000에서 ISO/TS16949시스템으로 전환하해 안전한 제품생산으로 신뢰성을 확보하고 최신 용접공정 메그 용접시스템을 도입해 설비전수를 교체했다. 고품질의 균일한 탱크 제작 전용설비 자체 제작했으며, KGS ‘용기등의 가스기술기준 코드화 ‘기초위원회 위원으로 2005년~2007년 활동했다. 이외에도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 ISO/TC58 전문위원으로 활동 중 (가스실린더 부분)이며, 대한LPG협회 연구과제중 개량형(도넛형탱크) 연구개발에 참여 중이다.


국무총리표창-송석근 금호석유화학(주)전무
가스안전 보건 경영 시스템 구축 기여

가스안전자율안전관리 정착을 위한 각종 안전보건경영 시스템 구축(KGS 18001 등 4개 안전보건 시스템 인증)했다. 특히 송전무는 2억5000만원을 투자해 한국가스안전공사의 안전, 환경, 보건, 통합 전산시스템과 전사적 자원 관리시스템(ERP)을 구축했다.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한 활동으로 매월 4일 가스안전 점검의 날 자체 실시하는 한편 아차 사고사례 및 ECR 제안 심사해 포상했다. 화학공장 사고사례집 발간 배포 등 6개 안전관련 행사를 실시했다. 특히 석유화학 플랜트 시설의 안정성 확보를 위한 활동으로 BD PLANT 시설 및 압력용기 안전진단 실시(한국가스안전공사), 화재 위험 안전진단(한국 화재 보험협회), 철골구조물 정밀안전진단(한국 건설 품질연구원)등을 진행했다. 아울러 비상사태별 소방 훈련 경진대회와 안전교육 시험평가, 경연대회를 개최하는 등 가스안전 교육훈련에 주력해 2003년 3월 11일 무재해 운동개시 후 현재까지 무재해 7배 달성을 초과했다.


국무총리표창-김기동 지식경제부 공업주사
액법 개정 통한 선진안전관리체계 구축 공헌


김기동 지식경제부 주사는 액화석유가스의 안전관리 및 사업법령 개정을 통한 규제합리화 및 안전관리체계를 구축했다. 특히 현행 기술기준체계를 성능기준 및 상세기준의 이원적 체계로 개편해 기술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처하는 것은 물론 국가경쟁력 제고에 기여했다.
액화석유가스 충전 및 판매사업에 대한 허가기준의 과도한 적용과 지방자치단체간 차별적 기준적용에 따른 신규사업자등의 피해를 방지해 진입장벽을 해소했다.
획일적 제품검사체계를 제조업소별 품질관리 능력 차이를 감안한 선택적 검사체계로 개선해 품질관리 우수업소의 생산성향상 및 자율안전관리를 촉진했다. 고압가스안전관리법령 보다 과도하게 책정돼 있던 안전교육 미이수자에 대한 과태료를 300만원 → 100만원(LPG자동차 운전자의 경우 20만원)합리적으로 조정해 과도한 과태료에 따른 민원불편을 해소했다. 도시가스사업법령 개정을 통한 규제합리화 및 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하기도 했다. 현행 기술기준체계를 성능기준 및 상세기준의 이원적 체계로 개편해 가스공급시설의 시설기준과 기술기준 등이 국내외의 기술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도시가스사업자의 공급시설 등에 대한 안전성 평가 의무화를 도입했다. 사회적 약자와 함께하는 가스안전관리를 위해 영세사용자인 160만 가구를 대상으로 2005~2007년까지 총 76억8000만원원을 정부 지원하는 등 취약계층에 대한 가스안전기기(퓨즈콕) 무료보급 정책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국무총리표창-고영근 중앙설비 대표
가스안전의식 고취 및 안전사고예방 교육

열관리협회 중앙회 부회장으로서 매년 지식경제부, 각 시·도, 한국가스안전공사, 에너지관리공단 등의 주요 인사를 초청해 전국대표회원사가 참여하는 가스안전사고예방 및 에너지절약 실천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열관리시공 책자를 월 1만1000부씩 년간 13만2000부 발행해 가스안전관리 관련 동향, 가스사용시설 및 가스기기 안전사용 요령, 보일러 안전관리등 대국민 홍보를 실시했다.
가스보일러 설치·시공기준 등 관계법령과 보일러 사고사례 및 방지대책 등의 교육을 실시해 가스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했다.
국가재난관리 자원봉사대를 구성해 서해안 태안지역 기름유출 피해복구에 지부별 순차적으로 2000여명 자원봉사, 폭설피해지역 2101명 자원봉사활동,  태풍 및 집중호우 시 침수지역 난방설비 무료점검, 가스난방시설 안전점검 1만9979개소, 가정용 보일러청소 1만5326개소 실시 등 봉사활동을 적극 전개했다.

 

<국무총리 단체 표창>
▲동방산업주식회사

<지식경제부장관표창·개인부문>
▲조원부 SK가스충청충전소 대표 ▲민현기 조선대학교 기능6급 ▲김택철 계양가스 대표 ▲ 신능수 (주)정대 대표 ▲권영태 SK에너지 부장 ▲이호재 LG MMA 부장 ▲정석호 오비맥주 실장 ▲윤국창 POSCO 부장 ▲정영달 대림산업 부장 ▲정학생 포항도시가스 팀장 ▲이재영 중부도시가스 팀원 ▲최문석 한국가스공사 경인지사 대리 ▲김용수 한국가스기술공사 경남사업소 팀장 ▲강종만 강원도시가스 과장 ▲유승준 삼천리 서부지역본부 대리 ▲노재현 충남도시가스 대리 ▲김건중 전북에너지서비스 과장 ▲박성한 창림에너지 이사 ▲한강석 삼성에너지 이사 ▲윤선혁 삼영가스상사 대표 ▲양길용 신칠성가스 대표 ▲안창둔 대진가스 대표 ▲박용문 효성가스 대표 ▲윤인섭 광주합동가스 대표 ▲함영선 강원랜드 과장 ▲조병욱 현대아산 차장 ▲황기진 금성주방 대표 ▲김윤철 씨스텍 안산검사소 부장 ▲최민석 경기지방경찰청 형사과 경사 ▲변승권 춘천시 주사 ▲노명석 삼척시 주사보 ▲윤석기 천안시 주사보 ▲장재만 부산시 주사보 ▲김화섭 한국사스안전공사 교수실 팀장 ▲이팔구 한국가스안전공사 경남서부지사장 ▲김영섭 한국가스안전공사 신뢰성평가연구팀장 ▲송기성 한국가스안전공사 인사행정처 대리 ▲신동호 한국가스안전공사 공정진단본부 과장 ▲이광남 한국가스안전공사 서울남부지사 과장 ▲김성자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동부지사 사원 ▲김대식 한국가스안전공사 전남서부지사 과장

<지식경제부 장관표창·단체>
▲충남 보령시 신준희 ▲한국코로나(주) 최재용 ▲한국열관리시공협회 경남도회 박홍민 ▲오경건설주식회사 이문호

<산업자원위원장 표창>
▲이두형 인우공영 대표 ▲김형찬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 본부 과장대리 ▲홍순태 부산도시가스 팀장 ▲조용휘 MS가스 동부충전소장 ▲김용채 유공가스 대표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 표창>
▲석철갑 GM대우 오토앤테크롤로지 창원공장장 ▲황경택 해태제과식품 광주공장 실장 ▲최백용 롯데햄 팀장 ▲이창욱 에어프로덕츠코리아 차장 ▲박상욱 대한유화공업 온산공장 과장 ▲이상대 대성산업가스 과장 ▲한경수 화인텍 차장 ▲홍재원 현대제철 당진공장 부장 ▲남궁현 대성산업가스 구미영업소 차장 ▲성진우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선임기술원 ▲송상섭 서울도시가스 서부지사 팀장 ▲윤상옥 서울도시가스 경기지사 과장 ▲정종국 해양도시가스대리 ▲이정용 한진도시가스 팀장 ▲엄기용 참빛충북도시가스공업 팀장 ▲이성우 경북도시가스 팀장 ▲백종현 삼천리 인천지역본부 대리 ▲박준갑 대한도시가스 경기지사 부장 ▲김규정 경남에너지 계장 ▲김인배 상주충전소 대표 ▲강상달 삼천리 광명소하CNG충전소장 ▲전용식 21세기가스충전소 차장 ▲정종균 아림가스 대표 ▲최재기 충주가스 대표 ▲고천봉 금나가스 대표 ▲이간우 하나가스 대표 ▲김종순 제주가스 대표 ▲김여진 부림종합가스 대표 ▲이병석 한성가스 대표 ▲소용섭 성신에너지 대표 ▲김선국 제일가스 대표 ▲이현관 1군사령부 21사단 공병대대 중사 ▲이승선 JSR Micro Korea 과장 ▲임덕선 승원금속 회장 ▲이돈형 롯데기공 부장 ▲백석칠 대우가스보일러 중앙연구소 수석연구원 ▲김철주 중경엔지니어링 이사 ▲김현정 TBN한국교통방송 사원 ▲제동관 동양가스산업 신평용기검사소장 ▲김종모 한국가스안전공사 인천지역본부 대리 ▲장원태 한국가스안전공사 경남지역본부 과장 ▲유철희 한국가스안전공사 전북지역본부 과장 ▲정지상 한국가스안전공사 충남북부지사 대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