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 비움’ 인지도 압도적
‘린나이 비움’ 인지도 압도적
  • 조남준 기자
  • 승인 2008.06.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혼여성 69.9% 알고 있어
가스기구의 명가에서 토털 리빙 시스템 제공업체로 거듭나고 있는 린나이코리아(대표 강원석 www.rinnai.co.kr)의 음식물처리기 ‘비움’이 시장조사 전문기업 C-NEWS가 실시한 ‘음식물처리기 소비자 조사’ 결과에서 브랜드 인지도부문 1위를 차지했다.
서울 및 경기, 인천 지역에 거주하는 만 24~49세 기혼 여성 96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조사에서 린나이 비움은 69.6%로 브랜드 인지도 부문에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연령별로는 20대는 80.6%, 30대는 74.6%, 40대는 62.1%가 알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젊은 층일수록 브랜드 인지도가 높게 나오는 것은 음식물처리기가 요즘 젊은 부부들의 인기 혼수 필수 품목으로 각광 받는 현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린나이 비움은 기업 신뢰도(52.9%)와 고급스러운 느낌(46.5%), 주부들의 감성을 잘 아는 회사(41.8%) 등에서도 가장 높게 평가를 받았다. 그리고 음식물처리기 선택시 소비자들이 가장 고려해야 할 부분인 냄새발생과 소음부분에서도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한편 이번 조사 대상자의 82.1%가 음식물처리기가 필요하다고 응답했다. 현재 음식물 처리기를 보유하지 않은 소비자 가운데 86.8%는 앞으로 구입할 의향이 있다고 답해 앞으로 음식물처리기 시장 규모는 크게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