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BIPV 전문가 교육 워크숍 실시
한밭대, BIPV 전문가 교육 워크숍 실시
  • 남수정 기자
  • 승인 2008.06.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첫 강좌…이론부터 실무까지

국립한밭대가 오는 26일과 7월 2, 3일 사흘에 걸쳐 4동  DH101 세미나실에서  'BIPV(건물일체형 태양광발전) 전문가 교육 워크숍'을 실시한다.

이번 워크숍을 마련한 윤종호 한밭대 교수는 "공공건물 신재생에너지 의무화 및 각종 친환경 성능인증 기준 발효 등에 따라 건설시장에 친환경건축에 대한 수요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BIPV시스템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데 BIPV 관련 융합기술 특성상 실무적용에 어려움이 많아 이번 교육을 마련하게 됐다"고 워크숍 실시 배경을 설명했다.

이에 따라 이번 워크숍에서는 윤종호 교수를 비롯한 이시웅, 진경일 한밭대 건축공학과 교수들이 강사로 나서 기초이론 교육부터 실제 설계 및 시공, 평가사례까지 다양한 주제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태양에너지 기초지식 PV용어를 통한 태양광시스템 기초지식 PV 및 BIPV 모듈 개론 BIPV 건축응용을 위한 핵심 설계요소 BIPV와 자연채광 응용기술 태양광 시스템의 복합이용 기술  PV시스템의 성능 및 경제성 평가방법, 경제성평가 S/W사용법 구현 건축설계와 연계성을 통해본 BIPV 시스템 실제 설계사례  BIPV 시스템 설계부터 시공까지의 사례연구  신재생시스템의 외피통합화(Bi)에 따른 의장성 문제 등 사흘동안 10개 강좌로 진행된다. 

등록비는 10만원이며 전 강좌 이수자에게는 교육 수료증을 발급한다. 문의는 건축공학과 사무실(042-821-1845) 또는 건환경계획설비연구실(042-821-1636)로 하면 된다. 전자우편으로도 문의할 수 있다. (aeerulad@naver.com, jhyoon@hanbat.ac.kr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