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전광판으로 에너지절약 홍보한다
도심 전광판으로 에너지절약 홍보한다
  • 최호 기자
  • 승인 2008.05.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시민연대․전광판방송협 협약 체결

에너지시민연대가 29일 (사)한국전광방송협회와 에너지절약 캠페인 공동추진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한국전광방송협회는 보도 등 공익을 위한 정보전달 방송광고 매체로, 1991년 발족했으며 현재 약 50여 개의 회원사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협회는 에너지시민연대와 함께 대중교통이용, 실내적정온도 준수, ‘에너지의날’ 참여 홍보 내용 등을 담은 에너지절약 캠페인 영상을 매달 새로 제작, 협회 소속사의 전국 주요 도시 전광판을 통해 이달부터 12월까지 방영키로 했다.

에너지시민연대는 에너지절약을 범국민 참여운동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전광방송매체를 적극 활용하고 이를 대내외에 권장하게 된다.

에너지시민연대 관계자는 “고유가 및 자원고갈에 따른 사회, 경제적 부담이 커지고 있는 반면, 생활 속 에너지 절약 문화는 아직 정착되지 못했다는 문제의식을 가지고 이번 공동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고 이번 행사의 취지를 말했다.

에너지시민연대는 우선 이달부터 '자동차 다이어트' 캠페인 영상을 전광판 및 홈페이지 배너(www.enet.or.kr)를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앞으로 여름철 적정냉방온도 지키기, 대중교통이용 및 ‘에너지의날(8월 22일)’ 참여 홍보 등에 관한 영상을 제작해 매월 도심의 전광판을 통해 시민들과 만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